병원 CRM 도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26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병원 CRM 도입 전략
- [경영정보]병원정보시스템-오라클(Oracle Sibel systems), 세일즈포스 CRM 조사
- [2021 전략적간호관리][기말시험] 1.과학적 관리론의 주된 특징과 문제점들을 설명하시오. 2.전략기획과 실행기획을 비교ㆍ설명하시오 (시간틀, 책임, 목표, 목적, 과정) 3.목표관리 단계에서 유의할 점 5가지를 설명하시오. 4.조직화의 기본원리 5가지를 나열하고 간단히 설명하시오..19. 의료 분야 CRM의 도입 효과에 대해 설명하시오.
- [서비스마케팅] [서비스마케팅]국내 병원마케팅의 현황과 필요성 및 전략적 마케팅 방안(A+리포트)
- 전략적간호관리 기말] 과학적 관리론의 주된 특징과 문제점, 전략기획과 실행기획 비교, 목표관리 단계에서 유의할 점 5가지, 신입직원 예비교육의 이점, 전략적간호관리, 간호업무의 질 관리 접근 방법 구조적 과정적 결과적 방법, 전략적간호관리, 간호정보 관련하여 핵심적으로 갖추어야할 역량, 의료 분야 CRM의 도입 효과 -2021년 방송대 전략적간호관리 기말
- 목차
-
<서론>
1. 선정이유
2. CRM의 정의
3. CRM의 필요성
4. CRM의 기능 및 범위
5. 연구과제
<본론>
사례 1 : 예약시스템
1. 예약시스템 등장배경
2. 예약시스템 정의
3. 예약시스템 효과
4. 예약시스템 만족도
5. 예약시스템을 통한 경영성과
6. 예약시스템의 문제점
7. 예약시스템의 방향성
사례 2 : 하이패스카드
1. 등장배경
2. 하이패스카드의 필요성
3. 하이패스카드 정의
4. 방법
5. 효과
사례 3 : 리얼스토리
1. 리얼스토리 등장배경
2. 리얼스토리 사례
3. 리얼스토리 효과
4. 리얼스토리 한계, 방향성
<결론>
1. 개선방안
2. 기대효과
3. 한계점
<출처>
- 본문내용
-
<서론>
1. 선정이유
의료서비스는 공공재적 특성, 경험적 특성, 구전효과가 있다. 이 특성을 통해 고객들은 재방문의사를 결정한다. 환자만족은 재방문의사를 결정하는데 절대적 요소이다. 따라서 고객을 위한 CRM 활동을 잘하면 고객만족, 고객감동을 통해 병원의 성과 또한 좋아질 수 있다.
2. CRM의 정의
CRM은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의 약자로 우리말로는 '고객관계관리'라고 한다. 기업이 고객과 관련된 내외부 자료를 분석·통합해 고객 중심 자원을 극대화하고 이를 토대로 고객특성에 맞게 마케팅 활동을 계획·지원·평가하는 과정이다. 기존 마케팅이 단발적인 마케팅 전술이라면 CRM은 고객과의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면서 '한 번 고객은 평생고객'이 될수 있는 기회를 만들며, 평생고객화를 통해 고객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것이다.
3. CRM의 필요성
1) 병원의 고객들은 생애가치가 높다
2) 병원은 고객과의 직접적인 접촉채널을 가지고 있다.
3) 고객과의 접촉빈도가 잦은 편이다.
4) 병원에서 다루는 고객정보는 다양하면서도 실명화된 정확한 정보이다.
5) 의료서비스가 갖는 경험재로서의 특징이다.
- 참고문헌
-
병원 CRM 도입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동의대학교대학원 경영학과, 김창태, 2012)
치과 CRM 활동에 대한 고객 선호도 및 고객 만족도 연구(부산가톨릭대학교 생명과학대학원 병원경영과, 임현아, 2009)
병원 CRM 시스템의 성과분석 및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연세대학교 보건대학원 병원행정학과, 백혜성, 2007)
일산병원 홈페이지 & 예약시스템(www.nhimc.or.kr)
연세 세브란스 병원
서울대학교 병원
네이버 백과사전
키티 3D 원본파일 협찬
(http://www.google.co.kr/imgres?imgurl=http://cfile25.uf.tistory.com/image/1272DB3C4EF5D298302409&imgrefurl=http://webstoryboy.tistory.com/557&usg=__XKPdVNBP5mk7jSbwXpVhf_wsc5A=&h=773&w=600&sz=56&hl=ko&start=198&zoom=1&tbnid=oBrGOJz30RgqzM:&tbnh=142&tbnw=110&ei=9nO0ULT3Mcm0iwK48IGQCQ&prev=/images%3Fq%3D3D%2B%25EC%25BA%2590%25EB%25A6%25AD%25ED%2584%25B0%26start%3D180%26hl%3Dko%26newwindow%3D1%26sa%3DN%26gbv%3D2%26tbm%3Disch&itbs=1)
아산병원 리얼스토리(http://healthinfo.amc.seoul.kr/webtvnew/custom/index.do)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적간호관리] 2021년 1학기 기말시험(온라인과제물)
- 전략적간호관리 2021년 1학기 기말시험(온라인과제물) - 과학적 관리론의 주된 특징과 문제점, 전략기획과 실행기획, 목표관리 단계에서 유의할 점 5가지, 조직화의 기본원리 5가지, 병원조직의 특성을 5가지 이상, 파스칼과 에토스, 그리고 피터스와 워터만이 개발한 조직문화 ‘7S모형’이 제시하는 조직문화의 구성요소를 나열하시오
- 병원 CRM의 사례와 발전과제 ; 병원 CRM의 정의와 문제점 분석
- [학사][고객만족] 현대자동차 중,장기적 CRM 전략
- (방송통신대 전략적간호관리 기말시험)과학적 관리론의 주된 특징과 문제점들을 설명 전략기획과 실행기획을 비교설명 목표관리 단계에서 유의할 점 5가지를 설명 조직화의 기본원리 5가지 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