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CRM 도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26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선정이유
2. CRM의 정의
3. CRM의 필요성
4. CRM의 기능 및 범위
5. 연구과제

<본론>
사례 1 : 예약시스템
1. 예약시스템 등장배경
2. 예약시스템 정의
3. 예약시스템 효과
4. 예약시스템 만족도
5. 예약시스템을 통한 경영성과
6. 예약시스템의 문제점
7. 예약시스템의 방향성

사례 2 : 하이패스카드
1. 등장배경
2. 하이패스카드의 필요성
3. 하이패스카드 정의
4. 방법
5. 효과

사례 3 : 리얼스토리
1. 리얼스토리 등장배경
2. 리얼스토리 사례
3. 리얼스토리 효과
4. 리얼스토리 한계, 방향성

<결론>
1. 개선방안
2. 기대효과
3. 한계점

<출처>
본문내용
<서론>

1. 선정이유
의료서비스는 공공재적 특성, 경험적 특성, 구전효과가 있다. 이 특성을 통해 고객들은 재방문의사를 결정한다. 환자만족은 재방문의사를 결정하는데 절대적 요소이다. 따라서 고객을 위한 CRM 활동을 잘하면 고객만족, 고객감동을 통해 병원의 성과 또한 좋아질 수 있다.

2. CRM의 정의
CRM은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의 약자로 우리말로는 '고객관계관리'라고 한다. 기업이 고객과 관련된 내외부 자료를 분석·통합해 고객 중심 자원을 극대화하고 이를 토대로 고객특성에 맞게 마케팅 활동을 계획·지원·평가하는 과정이다. 기존 마케팅이 단발적인 마케팅 전술이라면 CRM은 고객과의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면서 '한 번 고객은 평생고객'이 될수 있는 기회를 만들며, 평생고객화를 통해 고객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것이다.

3. CRM의 필요성
1) 병원의 고객들은 생애가치가 높다
2) 병원은 고객과의 직접적인 접촉채널을 가지고 있다.
3) 고객과의 접촉빈도가 잦은 편이다.
4) 병원에서 다루는 고객정보는 다양하면서도 실명화된 정확한 정보이다.
5) 의료서비스가 갖는 경험재로서의 특징이다.

참고문헌

병원 CRM 도입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동의대학교대학원 경영학과, 김창태, 2012)
치과 CRM 활동에 대한 고객 선호도 및 고객 만족도 연구(부산가톨릭대학교 생명과학대학원 병원경영과, 임현아, 2009)
병원 CRM 시스템의 성과분석 및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연세대학교 보건대학원 병원행정학과, 백혜성, 2007)
일산병원 홈페이지 & 예약시스템(www.nhimc.or.kr)
연세 세브란스 병원
서울대학교 병원
네이버 백과사전
키티 3D 원본파일 협찬
(http://www.google.co.kr/imgres?imgurl=http://cfile25.uf.tistory.com/image/1272DB3C4EF5D298302409&imgrefurl=http://webstoryboy.tistory.com/557&usg=__XKPdVNBP5mk7jSbwXpVhf_wsc5A=&h=773&w=600&sz=56&hl=ko&start=198&zoom=1&tbnid=oBrGOJz30RgqzM:&tbnh=142&tbnw=110&ei=9nO0ULT3Mcm0iwK48IGQCQ&prev=/images%3Fq%3D3D%2B%25EC%25BA%2590%25EB%25A6%25AD%25ED%2584%25B0%26start%3D180%26hl%3Dko%26newwindow%3D1%26sa%3DN%26gbv%3D2%26tbm%3Disch&itbs=1)
아산병원 리얼스토리(http://healthinfo.amc.seoul.kr/webtvnew/custom/index.do)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