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신라면의 중국시장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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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시장에서의 농심 신라면의 STP 분석 및 마케팅 전략 사례 소개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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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기업소개
2. 농심 辛라면의 탄생
3. 농심 辛라면 브랜드 네이밍
4. 농심 辛라면의 중국시장 진출
5. 농심 辛라면의 중국시장 경쟁자
6. 농심 辛라면의 중국시장 STP 분석
7. 농심 辛라면의 중국시장 마케팅전략: 4P 분석
출처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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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은 13억의 인구를 가진 대국으로, 면류를 선호하는 음식문화를 가진 국가로서 1990년부터 본격적인 라면 류의 시장이 형성되기 시작하여 라면소비량이 연간 500억 개 정도에 달한다. 수량기준으로 볼 때는 세계 라면시장의 절반 정도를 차지하는 등 세계 최대의 라면 소비국가로 부상을 하였다. 인구 1인당 라면 소비가 38개 정도에 불과할 정도로 그 성장 가능성이 크다. 농심이 1997년에 신라면을 공식적으로 출시하여, 중국 라면 시장에 진입할 당시, 라면이라는 제품에 대한 인식은 물을 부어 간단히 먹는 인스터트 음식정도 였으며, 품질 또한 형편없는 수준이었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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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면 홈페이지, http://www.shinramyun.com
신라면 중국 홈페이지, http://cn.nongshim.com/chi/main.jsp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서울신문, [세계로 뛰는 한국 대표기업 농심]
파이낸셜뉴스, [농심 中 상하이에 금산공장 준공 ]
파이낸셜뉴스 , [‘올림픽 이후’中소비자 사로잡자, 농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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