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의 전략정보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11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한양행의 전략정보시스템
목차
1. 들어가며
2. 개발동기
3. 시스템 발전 및 운영
4. 시스템의 효과와 전망
5. 마치며
본문내용
4. 시스템의 효과와 전망

시스템의 투자 효과에 대해 시스템으로부터 당장 경제적 이윤이 창출될 것을 기대하는 것은 지나친 단견이라고 전산담당 상무는 이야기하고 있다. 그리고 일차적 기능은 어디까지나 앞서 논의된 사회 계몽적 소오셜 마케팅의 수행에 있음을 지적한다. 다만 현 시스템이 가질 수 있는 전략적 의미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은 조심스런 전망을 하고 있다.
“ 현 시스템을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경우를 상상해 본다는 것은 사실 별로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일 예로 미국의 Mckesson사의 경우와 같이 Big Beer 시스템에 주문처리 기능을 부착시켜 강력한 마케팅 및 판매 수단으로 활용할 수도 있으며 그외 수요자들의 요구분석을 위한 수단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가장 직접적으로는 현 시스템 자체를 정보상품화하는 경우입니다만 ( 현재 HITEL 가입자에게 무상으로 제공되고 있다 ) 이에 관한 의사결정은 추후 내려질 예정입니다.”
비록 현 시스템이 단기적 영업효과에 대한 기대보다는 전략적 포석의 일환으로 개발되어진 것이긴 하지만 그렇다고 당장의 가시적 효과가 전혀 없는 것은 아니다. 그 예로 영업활동에 있어서의 활용이 있다. 현재 유한양행은 여타 제약업체와 마찬가지로 300-400 여명의 필드 영업사원들의 활동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SCM의 정의와 기능적,도구적 관점
  • 정보의 공유화와 Business Process의 근본적인 변혁을 꾀하여 Supply Chain전체의 Cash Flow의 효율을 향상시키려고 하는 Management Concept이다.⑤ 다시 말해 공급망관리란 원재료의 수급에서 고객에게 제품을 전달하는 자원과 정보의 일련의 흐름 전체를 경쟁력 있는 업무의 흐름으로 관리하려는 관리 시스템으로 정의할 수 있다. 이는 단순히 데이터를 처리하는 전사적 자원관리(ERP)에 지능을 부여하는 것과 같다. 즉 기업의 병목(bottleneck)이 되는 계획(흔히 풀리지

  • [경영분석] 제약산업 `종근당`과 `유한양행` 경영비교분석
  • 유한양행의 SWOT 분석내부환경요인1.좋은 기업이미지 2.튼튼한 재무구조-낮은 부채비율, 차입구조의 안정성3.다각화된 사업구조 4.투명한경영제도-전문경영인제도, 자본과 경영의 분리 5.지속적인 연구개발로 상품 매출의 증가과 수익성우수1.높은 광고비와 판매관리비2.치열한 경쟁-업계 특성상 중소기업 위주로 경쟁 치열3.연구 개발의 실패 위험-개발 상품이 시장에서 성공하지 못할 경우 많은 부담Strength (강점)Weakness (약점)Opportunities (기회요

  • 유한킴벌리 인적자원관리
  • 유한킴벌리 사보 2012년 3, 4월 호동기부여1) 교육 수당 지급 2) 공정한 성과관리3) 차별대우 금지4) 강제노동 금지조항 준수5) 안전한 작업장 추구무사고를 목표로 3가지 안전경영전략을 수립하여 이행하고 있다.3가지 안전경영전략에는 지속적 설비개선, 안전시스템의 개발과운영, 안전교육이 있다. 이러한 안전경영전략을 통해 산업재해율은 0.05%(1명-2007년 기준) 으로서 우리나라 제조업의 평균재해율 0.95%보다 낮은 결과를 얻게 되었다.제조업 평균

  • [기업경영조사] 유한킴벌리 기업경영조사
  • 2반 2조 팀과제목 차제 1절. 기업의 사명 유한킴벌리의 경영철학제 2절. 기업의 발전사 유한킴벌리(주) 柳韓-(株), Yuhan Kimberly, Ltd. 연혁 유한 킴벌리와 유한양행과의 관계제 3절. 기업의 목표설정제 4절 마케팅전략 내부 마케팅(Internal Marketing)(1) 유한킴벌리의 인적자원혁신 전략-4조교대제① 4조 교대제 도입배경과 기본 이념② 4조 교대 시스템의 특징③ 직업 조직 구조(2) 4조 교대제와 직원 교육과 훈

  • 유한양행의 경영분석
  • 전략바. SWOT분석사. 영업위험4. 재무분석가. ROE의 분해: 전통적인 방법나. 표준 대차대조표와 표준 손익계산서와 수익성 비율다. 회전율과 기간라. 유동성비율마. 부채비율 및 보상비율바. 재무위험5. 경영관리분석가. 지분구조나. 의사결정 과정다. 정보 공유라. 내부통제 장치마. 그 외의 특징6. 향후 전망참고문헌1. 기업소개 유한양행은 13년도 기준 매출액이 9436억원으로 크게 의약품, 식음료품, 생활용품, 동물약품, 수출, 부동산 매매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