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영상산업의 현황과 정책 및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06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방송영상에 관한 이론적 이해
1. 방송영상물의 개념
2. 방송영상산업의 특성
Ⅲ. 방송영상산업의 현황
1. 방송시장 규모
2. 프로그램 제작 및 유통 현황
Ⅳ. 방송영상산업의 정책 현황과 전망
1. 방송영상산업의 정책 현황
2. 방송영상산업의 전망
- 본문내용
-
선진국들과 비교해서 우리나라의 방송미디어분야의 기술 수준은 낮은편이다. 국내 관련 산업 환경은 그 어느 때보다 강한 도전에 직면하고 있는데, 특히 한-미 FTA 협상에서 미국 측은 기존의 스크린 쿼터제를 40%에서 20% 내릴 것을 요구하였고 국내 유료 방송 콘텐츠 시장을 2012년까지 전면개방할 것을 요구하였다. 또한 미국이 IPTV등 방송통신 융합서비스 시장 개방요구 및 외국인 49%이하 지분제한 철폐를 주장하고 있어, 국내 기업들의 수익성 악화 및 중소형업체들의 퇴출이 불가피하며 다국적 상위 업체들의 시장 지배력이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미국의 경우 영화산업이 미디어, 그래픽, IT산업들과 연계해서 발전하며 다른 산업에 비해 엄청난 투자대비 수익을 얻고 있다(대부분의 성공작인 경우 10배정도). 이러한 투자대비 수익은 더욱 타국에 대한 영화산업 보호 철폐를 주장할 것이고 언젠가는 이주장을 수용할 수밖에 없는 시점이 올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