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경영자의 후계자선정] 후계자 선정의 의의와 유형, 사장의 은퇴시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06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중소기업경영자의 후계자선정] 후계자 선정의 의의와 유형, 사장의 은퇴시기
목차
중소기업경영자의 후계자 선정
Ⅰ. 후계자 선정의 의의
Ⅱ. 후계자 선정
1. 아들과 집안사람을 선정할 경우
1) 장점
2) 단점
3) 후계자 양성의 기본원칙
2. 타인을 후계자로 선정할 경우
1) 장점
2) 단점
3) 타인을 후계자로 선정할 때의 원칙
Ⅲ. 사장의 은퇴시기
1. 사장의 눈에 후계후보자가 60점 이상이라고 평가될 때
2. 좋은 기회가 주어졌을 때
3. 사장의 주위에서 세대교체가 두드러지게 나타날 때
4. 사장 자신의 행동이 소극적이면서 안정지향적인 면이 나타날 때
5. 자신의 체력과 기력이 약해졌다고 느낄 때
6. 사장이 회사경영 이외의 일에 몰두해 보고 싶을 때
- 본문내용
-
중소기업경영자의 후계자 선정
1. 후계자 선정의 의의
중소기업이 지속적인 성장 ․ 발전을 하기 위해서는 후계자 선정 문제에 대하여 각별한 관심을 갖도록 해야 한다.
후계자가 잘못 선정되면 중소기업의 경영에 큰 타격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다루어야 한다. 중소기업의 경영특성이 경영자의 개인주의적 경영에 있으므로 대기업의 후계자 선정 문제와는 근본적인 면에서 다르다. 대기업의 경우, 최고경영층에 유능한 경영자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경영자(사장)가 돌발적인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