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경영성공] 중소기업의 성공요인과 성공적인 경영을 위한 전략적 요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06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중소기업경영성공] 중소기업의 성공요인과 성공적인 경영을 위한 전략적 요소


목차

중소기업경영성공

Ⅰ. 중소기업의 성공요인

1. 대한상공회의소에서 본 성공요인
1) 중소기업의 신제품개발
2) 기술보유수준
3) 정보의 충실화
4) 재무기반의 강화
2. 중소기업은행에서 본 성공요인
3. A회계법인에서 본 성공요인
1) 선점전략
2) 고객우선주의
3) 독점기술의 확보
4) 행동중심의 리더십
5) 화합적 인간관리

Ⅱ.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경영을 위한 전략적 요소

1. 전반적 관리부문
2. 생산부문
3. 마케팅부문
4. 제품부문
5. 인사부문
6. 재무부문
본문내용
중소기업경영성공

I. 중소기업의 성공요인

중소기업은 규모가 중소규모이고 대기업에 비하여 경쟁력이 약하기 때문에 경영상 어려움이 많은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중소기업을 성공시키는 요인도 많다. 여기서 대한상공회의소, 중소기업은행, A회계 법인에서 중소기업의 성공요인에 대하여 조사 ․ 연구한 내용을 보면 다음과 같다.

1. 대한상공회의소에서 본 성공요인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시스템][품질경영시스템][제품안전경영시스템][안전보건경영시스템][참여경영시스템]환경경영시스템, 품질경영시스템, 제품안전경영시스템(PSMS),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참여경영시스템, 지식경영시스템
  • 환경경영시스템, 품질경영시스템, 제품안전경영시스템(PSMS),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참여경영시스템, 지식경영시스템 분석Ⅰ. 환경경영시스템1. 적용범위2. 환경경영체제 및 환경감사를 위한 기업 내부적 수단1) 환경정책의 수립과 확립2) 최초의 환경감사의 실시3) 환경목표와 환경프로그램의 설정4) 환경경영시스템의 구축 및 확립5) 환경경영감사의 실시6) 감사보고서에 의한 환경공표Ⅱ. 품질경영시스템1. 적용범위2. 품질경영시스템의 기본 사

  • [기업] 기업의 업무분석과 성공사례
  • 경영에도 실질적으로 기여했기 때문에 성공했다고 볼 수 있다.그리고 위계를 중시하는 기존의 커뮤니케이션 문화를 탈피해서 창의성의 증진에도 한 몫을 했다. 그리고 능력에 따라 대우가 달라지는 현 시점에서 이러한 변화를 줌으로써 기존의 기업문화가 달라져야 하는데, 그러한 측면에서 더 이상 하향적이고 수직적인 문화가 발을 붙일 수 없게 되었다는 측면에서 성공적이라고 생각한다.따라서 이 사례를 성공한 커뮤니케이션 자료로 선정했다.2

  • [호텔인사관리] 호텔인사관리에 대한 연구
  • 경영자나 관리자에 의한 일상적인 관리지도의 방법, 처우 등과 관련을 가지면서 호텔서비스 인사관리를 육성이 논의되어야만 하는 것이다. 이에 대한 기본으로서의 호텔인사관리는 기본적인 개개의 제도의 제정이나 제시책의 운영을 위한 기본적인 방침과 기준이 필요 한 것이다.2)호텔인사관리의 정의인사관리를 기업활동의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되는 사람의 관리라고 말하고 있다. 과거에는 노무관리(혹은 노무인사관리)라는 개념으로 전래되어

  • [인적자원관리] 삼성 SVP 신입사원 입문교육
  • 기업 문화가 있다. 삼성은 창업 이래 ‘인재제일’의 모토를 내걸고 우수 인재의 발굴과 육성에 많은 공을 들여왔다. 이건희 회장의 “소수의 천재가 수십만 명의 직원을 먹여 살린다”는 천재경영론이 강조됨에 따라, 전 계열사들이 우수인재의 확보와 교육을 제1의 과제로 추진하고 있다. 특히 삼성은 신입사원 교육에 큰 공을 들인 것으로 유명하고, 또한 성공적인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그만큼 이에 대한 연구의 당위성에 대한 공감대가 널리 형성

  • 국내외품질경영사례
  • 경영의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한다. 뱅크(Bank)는 품질경영을 최고 경영자의 리더십아래 품질을 경영의 최 우선 과제로 하여 고객만족 확보를 통한 기업의 장기적인 성공을 도모하는 것 으로 보고 있다. 그는 품질경영을 기업구성원과 사회전체의 이익을 얻기 위해 경영활동전반에 걸쳐 전(全) 구성원의 참여와 총체적수단을 활용하는 전사적 관리체계로 보았다. 모든 사람의 참여, 팀웍에 의한 상승효과, 주인의식과 자 율경영요소, 역할모델로서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