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업의 세계화-화훼 수출 현황과 발전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06 / 2019.12.24
- 2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 목차
-
Ⅰ. 서론
1. 연구의 목적과 필요성
2. 연구 방법 및 범위
3. 선행연구 검토
4. 연구의 의의 및 한계
Ⅱ. 화훼 수출국으로서의 한국
1. 화훼 농업의 의미
2. 화훼 농업의 수출 현황
3. 화훼 농업의 한계점
4. 화훼농업의 한계점 극복 방안
5. 한계점 극복 사례
Ⅲ. 요약 및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연구의 목적과 필요성
농산물 시장의 개방화&국제화
(WTO, DDA협상,FTA에 의해)
경쟁력이 확보될 수 있는 품목을 선택하여 집중 육성,
지속적인 연구 개발로 경쟁력을 강화하여
농산물의 대외 수출을 확대해 나가는 방향으로
농업 발전을 할 필요성이 있다.
“수출시장 확대가 가장 유망한 품종인
화훼류의 시장확대 & 수출산업으로
자리 잡게 해야 한다.”
·문헌 조사 중심, 인터넷 조사 활용
·국내 화훼농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한계점에 대해 분석
·한계점을 극복하여 어떻게 하면 화훼 수출 강국 방향 모색
- 참고문헌
-
(도서)
이제는 농사도 따따블 벤처다/신동헌/에디터/2001
(논문)
개방화시대의 전남지역 수출농업 발전에 관한 연구, 조상명, 2003
우리나라 화훼산업의 현황과 전망, 정향영, 한국화훼연구회, 2001
화훼 수출현황과 상품화 증대방안, 김일화, 한국화훼산업육성협회, 2002
절화 국내외 유통 상 문제점과 개선방안 - 백합을 중심으로 - , 정문권, 1997
주요 작목별 소득·경영비 특성분석, 농촌진흥청, 2009
화훼재배현황, 농림수산식품부, 2008-2010
화훼류 수출확대방안 분석, 배흥규, 1996
농가 및 어가경제 조사결과,KDI 한국개발연구원,2007
농림수산식품 해외수출 길라잡이, 농수산물유통공사, 2011
「Golden seed 프로젝트」,농림수산식품부, 2011
(사이트)
국가통계포털 http://kosis.kr
농산물유통정보사이트 www.kamis.co.kr
한국농수산식품 유통공사 http://www.at.or.kr
한국농촌경제연구원 http://www.krei.re.kr/
농림수산식품부 http://www.mifaff.go.kr/
통계청 http://www.kostat.go.kr/
국회전자도서관 http://naver.nanet.go.kr/
한국교육학술정보원 http://www.riss.kr/
농촌진흥청 http://www.rda.go.kr/
수출입무역통계 http://www.customs.go.kr/
농민신문 http://www.nongmin.com
(뉴스기사)
http://www.nongmin.com/article/ar_detail.htm?ar_id=168724&subMenu=articletotal
http://er.asiae.co.kr/erview.htm?idxno=2012030214305241846
http://news.hankooki.com/lpage/economy/201111/h2011112902342521500.htm
http://news.donga.com/3/all/20111015/41114549/1
http://news20.busan.com/news/newsController.jsp?subSectionId=1010020000&newsId=20110908000228
http://n.ccdailynews.com/sub_read.html?uid=261425§ion=sc7
http://www.kyeonggi.com/news/articleView.html?idxno=564245
http://blog.naver.com/camp8866/15006704180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