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자 로지스틱스 통한 아웃소싱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06 / 2019.12.24
- 5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제 3자 로지스틱스
2. 국내 3자 물류 현황
3. 사례-한솔 CSN
4. 해외 3자 물류 현황
5. 세계의 3자 물류 발전과정
6. 사례-UPS, 퀴네&나겔
7. 결론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제 3자 로지스틱스
제 3자물류(3PL) - 물류 아웃소싱을 제3자물류(3PL)이라고 함. (Third Party Logistics)
제 3자물류가 발전, 전문화되면서 단순 위탁물류와 차별하기 위해 사용하는 용어
로지스틱스 기업이 화주기업에게 배송, 보관, 유통, 가공 등 두 가지 이상 물류기능을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물류 서비스
화주기업은 고객서비스 향상, 물류 관련비 절감, 물류운영의 선진화를 목적으로 물류전문업체에게 물류와 관련된 전 분야 위탁
제 3자 로지스틱스(3PL)은 물류비를 낮추고 물류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한 전략적 물류관리, 물류정보시스템이라 할 수 있다.
80년대 후반부터 기업들이 핵심 업무를 제외한 상대적으로 부수적인 업무를 아웃소싱하는 과정에서 물류부문이 주된 대상으로 부각.
기업이 제공해야 할 물류네트워크가 광범위해지고 상품의 유통채널이 복잡해짐에 따라 물류관리의 전문성이 증대됨. 하지만 내부조직에 의한 물류관리의 효율성 재고에는 한계가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