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테마파크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06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테마파크란 계획된 특정한 주제를 바탕으로 그 주제와 연속성을 가지는 환경, 놀이시설, 이벤트 등을 기획하고 구성함으로써 방문객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제공하는 비일상적인 레저공간으로 정의할 수 있다. 수많은 테마파크에 대한 개념정의가 제시한 주요 요소로는 특정한 주제를 가질 것, 비일상적일 것, 일정한 공간을 가질 것, 시설 및 운영 모두가 해당 주제와 연속성을 가질 것, 기본체계가 통일적이고 배타적일 것 등이 있다. 이는 단순한 형태의 공원에서 벗어나 혁신적인 레저공간으로 변모한 것으로서 1955년 미국 캘리포니아의 디즈니랜드에 그 기원을 두고 있다. 테마파크로서 디즈니랜드의 등장은 당시 유원지 중심의 레저공간이 갖는 속성에 영화 및 공연기능 등을 통일적인 테마를 중심으로 연출하였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보다 다양한 체험과 만족감을 줄 수 있었다.
테마파크는 발전을 거듭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었는데, 최근 테마파크는 단순한 오락기능에서 교육 및 문화적인 면을 추구하면서 테마가 다양해졌으며, 테마파크 시설과 내용도 첨단 현대과학의 집합체로서 선도적인 특정을 지니게 되었다. 또한 테마파크는 한편으로는 대형화의 추세로 나아가고 있지만 최근에는 지역특성과 자원을 활용하는 지역특화 테마파크도 등장하고 있다. 테마파크는 그 경영기법이 고도화되고 있고, 그것에 관계하는 사업도 다각화시키고 있다. 특히 새로운 경향은 테마파크가 점점 휴양체재형의 확대와 가족중심화의 경향을 보인다는 점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