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테마파크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06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테마파크란 계획된 특정한 주제를 바탕으로 그 주제와 연속성을 가지는 환경, 놀이시설, 이벤트 등을 기획하고 구성함으로써 방문객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제공하는 비일상적인 레저공간으로 정의할 수 있다. 수많은 테마파크에 대한 개념정의가 제시한 주요 요소로는 특정한 주제를 가질 것, 비일상적일 것, 일정한 공간을 가질 것, 시설 및 운영 모두가 해당 주제와 연속성을 가질 것, 기본체계가 통일적이고 배타적일 것 등이 있다. 이는 단순한 형태의 공원에서 벗어나 혁신적인 레저공간으로 변모한 것으로서 1955년 미국 캘리포니아의 디즈니랜드에 그 기원을 두고 있다. 테마파크로서 디즈니랜드의 등장은 당시 유원지 중심의 레저공간이 갖는 속성에 영화 및 공연기능 등을 통일적인 테마를 중심으로 연출하였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보다 다양한 체험과 만족감을 줄 수 있었다.
테마파크는 발전을 거듭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었는데, 최근 테마파크는 단순한 오락기능에서 교육 및 문화적인 면을 추구하면서 테마가 다양해졌으며, 테마파크 시설과 내용도 첨단 현대과학의 집합체로서 선도적인 특정을 지니게 되었다. 또한 테마파크는 한편으로는 대형화의 추세로 나아가고 있지만 최근에는 지역특성과 자원을 활용하는 지역특화 테마파크도 등장하고 있다. 테마파크는 그 경영기법이 고도화되고 있고, 그것에 관계하는 사업도 다각화시키고 있다. 특히 새로운 경향은 테마파크가 점점 휴양체재형의 확대와 가족중심화의 경향을 보인다는 점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개발] 대구시 애견테마공원 조성 분석
  • 목 차1. 입지 및 추진배경(사업추진 배경 및 필요성) 2. 국내외 애완동물의 현황3. 일본 사례4. 대구 애견 테마 공원 조성5. 체계적 관리운영 및 홍보6. 성과 및 효과7. 설문조사1. 입지 및 추진배경(사업추진 배경 및 필요성) 《대구시는 수성구 대구 대공원에 15만평규모의 애견테마공원 조성을 추진키로 했다. 14일 시에 따르면 경북대 하지홍(유전공학과) 교수가 제안한 애완동물 바이오기술(BT)연구개발사업과 동물 테마 공원 조성사업을 차세대

  • [복합쇼핑몰]떠오르고 있는 새로운 소비 트렌드 몰링과 몰고어에 대한 개념 이해 및 복합쇼핑몰의 활성화를 위한 과제 고찰
  • 국내외를 막론하고 복합쇼핑몰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 즉 키 테넌트의 역할이 중요하다. 김민 신세계 유통산업연구소 소장은 “복합쇼핑몰은 콘텐츠의 차별화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단순히 사업성 높은 부지에 대형몰이 들어선다고 능사는 아니다. 어디에 있든지 경쟁력 있는 콘텐츠로 소비자들이 스스로 찾아오게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지난해 9월 오픈한 경방 타임스퀘어는 강력한 콘텐츠

  • [관광개발론] 국내외 테마파크 사례를 통한 테마파크 관광의 전체적인 발전 방안
  • 매력물과 요소목차서론매력물 요소 개념매력물 요소의 분류본론테마파크의 정의테마파크의 기능과 역할 테마파크의 분류국내외 테마파크관광 사례테마파크관광의 전체적인 발전방안결론 내생각관광 공급과 요소서론매력물의 개념 및 분류1. 매력물 요소관광목적지에 있어서 관광객에게 구경거리와 참여할 것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여행을 하도록 유혹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어떤 지역이든 관광객을 유인하는 데는 독특한 매

  • [마케팅원론] 리테일 엔터테인먼트 측면에서 본 코엑스 마케팅 전략 방안
  • 테마공원, 스포츠 시설 등이 단위 장소에 밀집한 새로운 복합공간으로 상품판매 위주의 전통적 쇼핑센터와는 달리 삶의 질적 향상을 추구한다는 신세 대적 소비트렌드를 반영한 것이다. 2000년 개관 후 코엑스는 2001년과 2003년, 2006년에 걸쳐 코엑스몰 마케팅 전략개발을 위한 갤럽 및 기타 연구기관의 소비자 리서치를 진행하였다. 조사의 목적은 대규모 도심 위락시설인 코엑스몰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와 선호도, 이미지, 이용의향 및 만족도를 파악하

  • [관광] 테마파크 사업의 투자 성공 가능성
  • Team Project: 테마파크 사업의 투자 성공 가능성과 목경 영 학 원 론담당교수분 반조 명조 원제출일자2004. 3. 25(목)▣ 목 차I. 서 론 관련페이지1. 테마파크의 개념 12. 국내 레저산업 시장규모 . 13. 주5일 근무제가 관광 산업에 미치는 영향 . 2II. 시장조사1. 에버랜드 .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