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마케팅] 성남 판교신도시 개발계획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5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마케팅의 목표
▲ 성남 판교신도시 개발계획
▲ 판교 및 주변(강남 및 분당)상권 분석
판교역 주변의 상업지역의 포지셔닝 결정
표적시장 선정
1. 심리도식적 변수를 기준으로 한 표적시장선정
2.지리적 변수를 기준으로한 표적시장선정
신개념 민속거리의 swot 분석
신개념 민속거리의 포지셔닝
- 본문내용
-
성남 판교에 신도시가 들어서게 되었다. 서울의 과밀화 해소를 목표로하는 취지하에 건설을 하는데, 그중 강남의 주택난 해소를 중점으로 그 수요를 판교에 돌릴 목표를 취하고 있다. 강남의 과밀화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강남의 수준에 준하거나 강남과 차별화 된 도시계획으로 수요자들의 입맛을 맞춰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 분석적인 방법으로 판교신도시 개발계획과 판교의 장·단점을 파악해보고 이 지역으로 어떤 상권이 형성되어야지 효과적인지에 대해 조사해보았다.
▲ 마케팅의 목표
이번 프로젝트(신개념 민속테마거리)는 새로 개발되는 판교 신도시의 주변상권을 어떻게 하면 활발하게 할 것인가에 초점을 맞추었다. 그결과 주변 인구수나 상권을 비교해볼때 유흥업소나 기타 다른 분야의 사업들이 들어섰을때, 동네 수준의 상권에 머물를 수밖에 없다고 판단하였다. 우선 판교는 서울·강남과 거리가 가깝기 때문에 사람들 특히 젊은 사람들은 더 화려하고 편리한 서울로 몰려들것이 뻔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판교의 지역을 분석해서 적절한 사업을 구상해 보았다. 그것은 바로 민속테마거리이다. 이 테마거리의 표적고객은 도시생활에 지친 모든 사람이다. 지쳤다는 것은 고향에 대한 그리움, 전통에 대한 향수, 녹지를 갈망하는 것 등등... 이렇게 나눠 볼 수 있겠다.
*이용가능한 연령계층을 분석
13세 이하의 초등학생-매일 숨막히는 공부와 뛰어놀 수 없는 것에서 오는 스트레스
우리나라의 전통을 배워보고 느낄 수 있는 지역을 가기가 쉽 지 않다.
중·고등학생- 입시라는 지옥같은 생활 속에서 마음의 여유가 사라진다.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곳이 없다. 쉬는날 게임방이나 만화방으로 여유시간을 허비 한다.
자료평가
- 수준미달
- jinu***
(2006.03.07 17:14:2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