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기업의 사회적 활동(CSR)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23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 1 기업의 사회적 책임


Part 2 국내기업 CSR의 현황과 문제점


Part 3 국내기업의 CSR 사례


-참고 자료
본문내용
1. CSR의 정의
CSR이란 기업의 사회책임이라는 뜻으로 기업이 경제적 책임이나 법적 책임 외에도 폭넓은 사회적 책임을 적극 수행해야 한다는 것을 말한다.

ESG 지표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ESG란 Environment(환경), Society(사회), Governance(기업지배구조)의
약자로 ESG정보는 기업에서 ESG보고서를 발간하는 형식으로
공개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브라질이나 호주, 남아공 등의 국가에서는 기업의 ESG보고서를
기업이 새로이 거래소에 상장되는 상장심사에 반영하고 있는데요.
 
이에 반해 아직 국내에서는 민간에서 ESG에 대한 인식이나
ESG 정보에 대한 수요가 부족한 것이 현실입니다.
[출처] [기업CSR] 어떤 회사가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을까? - ESG지표와 국내현황|작성자 추억

http://blog.naver.com/meanya?Redirect=Log&logNo=20104342837

http://ujournalist.co.kr/80138076017
참고문헌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CSR) 10계명』, 신강균, COMON BOOKS
『기업은 왜 사회적 책임에 주목하는가』, 데이비드 보겔, 거름
http://www.seri.org/kz/kzBndbV.html?ucgb=KZBNDB&no=60938&cateno=1
http://seri.org/kz/kzBndbV.html?no=110815&pgca=3
그 외 다수. (조원들이 어디서 참고한건지 알 수가 없음.)- 편집할 때 지워주세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1B 기업의 사회책임 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프랜차이즈의 개념 및 장단점에 비추어 근거를 제시하시오00
  • 기업의 사회책임(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대상이 누구인지 설명하고, 그 중 하나 또는 복수의 대상을 위한 실제 기업의 사회책임 활동을 소개하시오.1) 기업의 사회책임(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대상기업의 사회책임(CSR) 대상은 여러 가지 요소에 따라 다양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기업은 경제적인 목표뿐만 아니라 사회적, 환경적 책임도 갖는 것으로 여겨진다. 따라서 CSR 대상은 다음과 같은 범주로 나뉠 수 있다.(1) 사회: 사회적 책임을 충실

  •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증대되는 배경은 무엇인가
  • 경영학개론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증대되는 배경은 무엇인가?서론A와 B라는 기업이 있다는 가정을 세워보자. 두 기업은 모두 같은 상품 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A라는 기업에서는 사회 공헌적인 활동으로 우리에게 친숙한 기업으로 자리 잡고 있고, B라는 기업은 사회적 공헌 없이 A와 비슷한 품질 정도의 상품 혹 서비스를 제공한다. 소비자들은 어떤 기업의 상품을 더 선호하게 될까? 정답은 더 물어보지 않아도 A이다.최근 언급되는 바, 기업의

  •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증대되는 배경은 무엇인가
  • 경영학개론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증대되는 배경은 무엇인가?서론A와 B라는 기업이 있다는 가정을 세워보자. 두 기업은 모두 같은 상품 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A라는 기업에서는 사회 공헌적인 활동으로 우리에게 친숙한 기업으로 자리 잡고 있고, B라는 기업은 사회적 공헌 없이 A와 비슷한 품질 정도의 상품 혹 서비스를 제공한다. 소비자들은 어떤 기업의 상품을 더 선호하게 될까? 정답은 더 물어보지 않아도 A이다.최근 언급되는 바, 기업의

  • 경영학개론] 현대 사회에서는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가 강조되고 있습니다 기업에서 이익 실현이 왜 중요한지 `기업의 사회적 책임` 측면에서 설명해 보시오
  • 경영학개론 현대 사회에서는 가 강조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되고 있습니다 기업에서 이익 실현이 왜 중요한지 기업의 사회적 책임 측면 . 에서 설명해 보시오목차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개념 1.의 정의 및 의미 1.1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중요성 1.2이익 실현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2.지속가능한 경영과 사회적 가치 창출의 상관관계 2.1기업 평판 및 브랜드 가치의 영향 2.2이해관계자의 기업에 대한 기대와 요구 사항 2.3사회적 책임 실현

  • 경영학개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개념과 사례의 제시를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필요성과 의미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제시 하시오
  • 기업의 성장과 성공을 이루는 데 기여합니다.따라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기업의 성공과 성장 그리고 사회와 환경에 대 , ,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필요성은 더욱 강조되고 있습니다.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의미 2.기업의 사회적 책임 은 기업이 경제적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CSR)목표를 추구하는 것뿐만 아니라 사회적 환경적 목표를 동시에 추구하며 그 , ,활동을 통해 사회와 환경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