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vs 아시아나 마케팅 전략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23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 선정 동기
기업소개
국내 항공시장 현황
광고 비교 ( TV광고, 슬로건)
마케팅 전략 비교 (제품중심)
마무리
본문내용
우리나라 항공사 현황을 구체적으로 알아보기 위해 신문 기사를 찾아보았습니다.
우리나라에는 국제여객운송과 국제화물운송을 함께 영위하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있었지만
국제항공화물을 전용으로 운송하는 것은 에어 인천이 처음이라고 합니다.
또한 이를 통해 국토해양부는 국제항공화물운송 시장진입으로
우리나라 공항의 국제항공화물 창출, 국제화물 노선 다양화,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을 기대한다는 것이 기사의 내용입니다.

신문기사를 하나 더 보겠습니다.
인천국제공항은 지난 24일 개최된 국제공항공항협의회가 주관한 공항서비스평가 시상식에서
‘세계최고공항상’을 수상해 국제 공항의 명성을 드높이며
2005년부터 7년 연속 세계 최고의 공항이라는 쾌거를 이루게 됐다는 것이 기사의 내용입니다.

이처럼 우리나라의 항공사는 국 내외적으로 많은 실적을 쌓고 더불어 좋은 인상을 지니고 있는데
이것을 바탕으로 저희 조에서 중점적으로 다룰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현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유익한자료입니다. 물동량(화물)에 대한 적정 규모산정에 관한 자료도 내용에 포함되었으면 더 좋을것 같습니다.
  • shim2***
    (2013.05.27 17:12:31)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조사론] 대한항공 vs 아시아나 항공 마케팅 비교&분석
  • 대한항공 vs 아시아나 항공- 마케팅 비교&분석Contents서론본론결론개요배경기업의 목적과 이념 비교광고 비교마케팅 사례정리개요대한항공창립일항공기 보유 수운항 노선1969년 3월 1일128대 (10년8월31일 기준)국내선 13개 도시 국제선 38개국 104개 도시로고개요아시아나창립일항공기 보유 수운항 노선1988년 2월 17일68대 (10년 10월 기준)국내선 12개 도시, 국제선 20개국 67 도시로고배경대한항공◆1969년 3월 국영 대한항공공사를 인수

  • 한국리조트사업분석,세계리조트시장분석,어드벤처관광분석,리조트시장분석
  • 비교적 불리함* 지자체의 영향력 행사 우려 * 캐나다 투자자들과의 C&C리조트개발사업으로 인한 독점적 법적 지원 우려* 어드벤처 스포츠에 대한 안전성 우려 * 어드벤처 스포츠 중 수상스포츠에 대한 관심 증가3. 어드벤처리조트 대상지로서 청송군의 타당성청송군은 전체 면적의 82%가 울창한 청정산림으로써 훌륭한 자연환경을 바탕으로 독특한 레저 프로그램을 개발접목하여 관광산업의 신메카로 부상한다는 자치단체 발전전략을 발표하였다.

  • 대한항공 경영전략분석과 대한항공 마케팅사례및 대한항공 SWOT분석통한 마케팅전략 제안
  • 대한항공 회사개요대한항공 재무정보대한항공 핵심사업02 대한항공 외부환경 분석경제적 환경사회문화적 환경기술적 환경인구통계적 환경정치/법률적 환경03 POTER의 산업환경 분석기존기업간의 경쟁 -대한항공 vs 아시아나신규진입자의 위협 -저가 항공사의 출현 대체제의 위협 - 내일로공급자의 교섭력구매자의 교섭력04 대한항공 내부환경 분석대한항공 경영자원과 조직능력05 대한항공 SWOT 분석06 SWOT 분석에 따른 마케팅전략제안참고

  • 아시아나항공 vs 대한항공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SWOT비교분석 및 나의의견
  • 대한항공 vs 아시아나항공마케팅전략 비교분석-CONTENTS-서론본론1. 대한항공1) 대한항공 마케팅전략2) 대한항공 SWOT분석2. 아시아나 항공1) 아시아나 항공 마케팅전략2) 아시아나항공 SWOT분석결론 및 나의의견출처 및 참고문헌서론최근 주5일제 근무의 단순 시행을 넘어선 어느 수준이상의 정착과 기존의 아시아는 물론, 최근 가수 싸이의 전 세계적인 성공과 KPOP을 선두로 한 한국의 대중문화가 급속도로 전 세계 문화시장에 퍼져나감으로써 남

  • 에어아시아 vs 제주항공 기업비교분석과 SWOT 분석및 제주항공과 에어아시아의 마케팅,서비스전략 비교분석 보고서
  • 제주항공 vs 에어아시아INDEXⅠ.서론1. 기업선정배경2. 기업소개 (1) 에어아시아 기업소개(2) 제주항공 기업소개3. SWOT 분석(1) 제주항공 SWOT 분석(2) 에어아시아 SWOT 분석 Ⅱ. 본론1. 외부 환경 분석 2. 내부 환경 분석 3. 마케팅전략 비교분석(1) 제주항공 마케팅전략1) 한류마케팅2) 감성마케팅3) 서비스마케팅(2) 에어아시아 마케팅전략1) 브랜드마케팅2) 콜라보레이션 마케팅3) 스포츠마케팅4. 서비스 분석(1) 지정좌석제 1) 제주항공2) 에어아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