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결혼정보 회사 디노블(D-Noble)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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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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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서론
II. 문제 정의와 목표 설정
III. 환경 분석
1. 거시적 환경 분석
2. 미시적 환경 분석
IV. 원인 분석 및 목표 재설정
V. 시장전략 수립(STP)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VI. 세부전략 수립(4P Mix)
1. product&service
2. pricing
3. promotion
VII.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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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서론
⦁결혼정보회사의 정의
결혼과 관련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회사이다. 배우자 정보 제공 및 맞선 주선, 사이버 맞선 주선과 웨딩 인터넷 포털사이트 운영 등 결혼과 관련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회사를 말한다. 가입 회원의 회비로 운영되는데, 특히 배우자를 찾는 사람들이 편리하고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제의 장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둔다. 배우자 정보 제공이나 맞선 주선, 사이버 중매 등은 거의 회원제이며, 웨딩 포털 사이트에서는 결혼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회원 및 비회원을 대상으로 비정기적인 이벤트를 개최하기도 한다. 또 결혼정보업 관련 경영정보 조사·분석, 1:1 만남이나 그룹 미팅 주선, 국내외 각종 결혼 관련 정보의 발굴·제공, 결혼관에 대한 의식 조사 및 분석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미혼·재혼 남녀들의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만남을 주선한다. 한마디로 결혼 중매인의 역할을 대신하는 회사를 말한다.
⦁ 결혼정보회사 중 디노블 선택이유
디노블은 모든 계층을 대상으로 하고 대중들에게 많이 알려진 기타 결혼정보회사와 달리, 대중들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았고 상위 1%의 계층을 대상으로 삼았다. 더군다나 회사의 규모를 높이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조건을 차별화시킴으로써 회원들의 질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는 조금은 특별한 회사이다. 즉 같은 결혼정보회사이지만 자신만의 독특한 특징을 고수한 점이 우리 조의 눈길을 끌었고 결국 디노블을 선택하는 계기가 되었다. 디노블을 더욱 특화시키고 뚜렷한 차이점을 부각시키는 것이 우리 조의 과제이다.
기사에서 설명한 디노블은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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