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자원론] 오대산 국립 공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23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국립공원 및 오대산 소개
Ⅱ.오대산 관광자원
1.자연자원
2.인문자원
Ⅲ. 오대산 위락시설
Ⅳ. 오대산 교통시설
1.대중교통
2.자가용
3.비행기
Ⅴ. 오대산 숙박시설
1.전환시설
2.관광 목적 숙박시설
Ⅵ. 오대산 지원시설
Ⅶ. 오대산 정보시설과 서비스
Ⅷ. 오대산 판매시설과 서비스
- 본문내용
-
Ⅰ. 국립공원 및 오대산 소개
우리나라 국립공원
1967년 3월 ‘공원법’이 제정되어, 이 법을 근거로 하여 그 해에 지리산을 국립공원으로 지정한 것을 시초로, 1968년 경주 •계룡산 •한려해상을, 1970년 속리산 •설악산 •다도해해상 등을 국립공원으로 지정, 1995년 현재 20곳이 지정되었다. 1980년 공원법을 개정하여 자연공원법과 도시공원법으로 나누고, 자연공원을 국립공원 •도립공원 •군립공원으로 분류 •지정하였다.
국립공원은 건설교통부장관이 관계 부처의 장과 협의, 관할 도지사의 의견을 들은 후 국토건설종합계획심의회의 심의를 거쳐 지정한다. 국립공원으로 지정되기 위해서는 첫째, 자연의 보존상태가 양호하고 훼손 또는 오염이 적으며, 야생동물이 서식하고 희귀식물이 식생하거나 지형의 경관이 수려해야 하고, 둘째, 문화재 또는 역사적 유물이 있으며, 자연경관과 조화되어 보존의 가치가 있어야 하며, 셋째, 각종 산업개발에 의하여 지형의 경관이 파괴되지 아니하였거나 파괴될 우려가 없는 곳이어야 하며, 넷째, 국유지 또는 공유지의 면적보다 사유지의 면적이 비교적 적은 곳이어야 하는 등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 [인적자원개발론] T자형 인재의 이해
- [경영전략] 손자병법중 전기의 경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