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입장벽] 해외시장 경쟁장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12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해외시장진입시 주요 경쟁자들의 경쟁장벽이 진입장벽의 역할에 대한 소개
- 목차
-
(1) 제품차별화
(2) 경제의 효과
(3) 경쟁구조(competitive structure)
(4) 유통장벽
(5) 현지국 정부 및 현지 경쟁업체의 반응
(6) 경쟁상태 감사
(7) 글로벌 휴대폰 시장 경쟁구조 사례: 휴대폰 시장 글로벌 '톱4'
- 본문내용
-
신규로 외국시장에 진출하는 기업은 현지 기업이나 또는 이미 현지 시장에 진출해 있는 외국기업들의 강력한 경쟁에 부딪치게 된다. 이미 현지 시장에 진입해 있는 기업들은 시장점유, 유통망통제, 브랜드 인지도, 제품차별화, 규모의 경제 등에 있어서 신규 진출기업보다 유리한 위치에 있을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신규 진출기업은 이러한 진입장벽을 극복해야만 성공적인 시장침투를 이룰 수 있게 된다. 기존기업의 원가우위(cost advantage), 차별화우위(differentiation advantage), 규모의 경제(economies of scale)가 주요 진입장벽 요인으로 꼽힌다. 특히 외국기업이 현지 시장에 진입할 때에는 이러한 본원적 진입장벽 외에도 앞에서 논의된 현지국의 무역장벽과 문화적 장벽에 부딪치게 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