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경영] 외국기업의 환경경영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26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일본기업 아사히맥주의 환경경영; 독일기업 바이엘(Bayer)사 사례; 영국기업 막스&스펜서 사례 등 외국기업의 환경경영사례 분석
목차
1. 기업의 환경경영(녹색경영) 목표
2. 외국기업의 환경경영 사례
- 일본기업 아사히맥주의 환경경영 사례
- 독일기업 바이엘(Bayer)사 사례
- 영국기업 막스&스펜서 사례
본문내용
기업이 환경경영(녹색경영)의 두 목표- 자원생산성 제고 및 유해물질 배출 최소화.
자원은 희소하므로 그것을 사용하는 기업은 최대한의 가치 창출, 즉 자원생산성(resource productivity) 제고 의무. 폐기물(waste), 오염물질(pollutant), 유독가스(toxic gas), 온실가스(GHC) 등 유해물질은 자연환경에 나쁜 영향을 미치므로 기업은 그 배출을 최소화할 의무. 일본기업 아사히맥주의 환경경영; 독일기업 바이엘(Bayer)사 사례; 영국기업 막스&스펜서 사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HomePlus 삼성 TESCO 서비스 경영
  • 기업의 두 얼굴’이라는 홈플러스만의 고유한 경영 모델을 통해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 나아가고 있으며, 특히 ‘사회공헌’에 회사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기업은 경제적 이익을 직간접적으로 사회에 환원하여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며, 이는 비용이 아닌 투자라는 인식에서 출발하고 있다. 경영의 틀사회공헌활동지역 문화 활동 및 지역 꿈나무 육성세계최대 문화센터 운영사회공헌활동국내 최대 어린이 환경운동환

  • 시장위험(시장리스크)의 개념, 시장위험(시장리스크)의 발전과정, 시장위험(시장리스크)의 관리, 시장위험(시장리스크)의 공시, 시장위험(시장리스크)의 자기자본규제제도, 시장위험(시장리스크)의 측정기법 분석
  • 외국기업과의 경쟁체제 돌입이다. 이제 기업들은 과거 정부에서 보호해 왔던 다양한 환경변화에 노출되었으며, 해외 막강한 기술력과 자금력을 보유한 선진 업체들과의 힘겨운 경쟁을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되었다. 또한 경영환경 변화가 다양해지고, 그 변화속도가 기하급수적으로 빨라지면서 기업이 노출되는 위험의 종류 및 정도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으며, 실제로 극히 일부분에서의 작은 실수로 전체회사가 경영을 중단하는 사례가 흔히 생기게

  • 기업의 친환경경영의 사례와 바람직한 역할과 방향00
  • 기업의 친환경경영의 사례와 바람직한 역할과 방향00Ⅰ. 서 론 우리나라는 짧은 시간에 선진국 진열에 도달하여 외국에서는 한강의 기적을 이루었다고 평가하고 있다. 그런 이면에는 성공적인 산업화 과정을 거치면서 이룬 경제성장의 핵심에는 기업의 역할이 있었음을 부인할 수 없다. 기업은 국내외의 많은 경쟁 속에서도 존립을 위해 활동하는 생명체로서, 최근 지속가능한 사회라는 이슈 속에서도 적응을 계속해 나가고 있다. 산업화와 근대화 초

  • [기업과사회] 외국 기업 환경경영 사례
  • *기업과 사회*외국 기업 환경경영 사례-Nestle, Heidelberg Cement, The Body Shop-1. 환경경영의 개념 환경경영(TQEM : Total Quality Environment Management)이란 기업 활동의 전 과정에 걸쳐 환경성과를 개선함으로써 경제적 수익성과 환경적 지속가능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일련의 경영활동으로 정의할 수 있다. 경제적 수익성과 환경적 지속가능성의 조화는 환경경영이 추구하는 궁극적 목표이며, 그 대상범위는 원료의 구매에서 부터 생산, 마케팅, 소비, 그리고 폐

  • [국제경영] 글로벌경영환경에서 한국기업의 경쟁력 제고 방안
  • 목 차세계화란?1경영환경의 변화2세계화의 필요성2세계화로 인해 가지는 장점3해외 진출의 방법4해외 진출의 절차5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 추이6국내기업의 해외 진출 사례7성공한 해외 진출7실패한 해외 진출12외국기업의 해외 진출 사례13성공한 해외 진출13실패한 해외 진출14우리가 가진 기회요인과 위협요인15우리 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19들어가는 말한국기업의 해외투자가 시작된 때는 1968년이다. 남방개발이 자원 확보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