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비교] 리니지와 울티마 온라인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3 / 2019.12.24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연구취지
현재 NC소프트의 리니지는 온라인게임시장의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EA코리아의 오리진사는 울티마 온라인
이라는 강력한 외국산 게임으로 국내 시장을 진입하였으며
조직화된 마케팅력을 통하여 시장점유율을 늘려나가고 있다
이에 위기를 느낀 챌린저팀은 리니지의 시장방어 전략을 구축하고
차후 생존전략까지 환경분석, 시장분석, 자사분석, 경쟁사분석등
마케팅의 원론적인 측면에서 분석하여 그 길을 제시하고자 한다
온라인게임의 특징
멀티플레이
인터넷을 통한 네트워크게임 (온라인게임)
웹사이트 접속(패키지), 게임사이트접속
롤플레잉(익숙한 패턴) -> 온라인게임화 (다양한변화)
정보교환, 공동의목표, 다양, 복잡한환경등의 강점
자신의 분신(아바타)과 대리만족
산업분석
산업규모국내 97년(30억) -> 98년(50억) -> 99년(100억)세계 2000년($1630억) -> 2001년($2085억) -> 2002년($2687억)
원가구조연구개발비가 90% 차지 (직접재료비와 제조간접비는 미미)사후적으로 발생하는 판촉, 유통비등도 원가구조를 결정
유통시스템1만 3천여 PC방 (고정고객 500만명), 고속인터넷 가입자 급증
산업의 동향과 추세3차원 가상공간내 머드게임 수용 증가 추세
산업수명 주기의 단계도입기 말기 -> 고부가가치를 얻을 수 있는 산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