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지향적 마케팅이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09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마케팅과 고객지향적 마케팅
*고객지향적 마케팅 사례1
*고객지향적 마케팅 사례2
*고객지향적 마케팅 사례3
- 본문내용
- 마케팅 관리철학에 대해 배웠는데 강의에서 배운 마케팅 관리철학은 크게 기업중심적 관리철학과 고객중심적 관리철학이 있는데 기업중심적 관리철학은 또 생산지향적 사고방식, 제품지향적 사고방식, 판매지향적 사고방식이 있었고 고객중심적 관리철학은 고객지향적 사고방식과 사회지향적 사고방식이 있었다. 기업이 이윤을 극대화 하기위해 제품을 잘 만들고 어떻게 생산하며 어떻게하면 잘 팔수 있을까를 고민하는 것은 기초적인 문제일 것이다. 그래서 예전 산업이 발전되고 기업들이 생겨 발전할 시기에는 기업중심적인 관리철학이 중시되었고 우선시 되었다. 하지만 최근 기업의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의 가치관, 만족도의 질적인 측면을 중시하는 경향이 강해지면서 기업의 제품성능이 아주 뛰어나다 하여도 그 제품을 이용하는 고객이 여러 가지 기타 서비스가 불편하고 만족감을 주지 못하면 이용하지 않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