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 서울 도시 관광지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05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울의 매력
2. 도시관광 STP소개
3. 서울 관광지 소개
1) 역사관광지
2) 환경 관광지
3) 예술,문화 관광지
4) 쇼핑 관광지서울
4. 서울 관광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1. 서울의 매력
다양한 contents
편리한 교통
잘 정비된 치안체계
찾기쉬운 Information system
깨끗한 편의시설(ex. 화장실)
세련된 도시분위기
각종 문화와 행사의 중심지


2. 서울 관광지 소개
1) 역사 관광지

<경복궁>
조선왕조 제 1 법궁

근정전, 강녕전, 경회루 등 조선시대 목조기술로 만들어진 건축물

수문장 교대의식 진행
어 른 : 3,000원 / 2,400원
청소년 : 1,500원 / 1,200원

장애인 편의휠체어 대여소

한국어 안내휴대용 음성 안내 서비스

외국어 안내 서비스 제공

참고문헌
http://www.clubevans.com
http://blog.naver.com/pooher
http://www.royalpalace.go.kr/
http://blog.naver.com/mongdois/
http://bukchon.seoul.go.kr/index.jsp
http://www.visitseoul.net/kr/
http://www.insaartcenter.com/
www.ssamzigil.co.kr/
http://www.visitseoul.net/kr (iTourSeou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조사론] 한국 의료관광(Medical Tourism)의 활성화 방안 제시
  • 전략이 필요하다. 태국 ‘범릉랏 병원’의 경우 세계 최초로 ISO 9001 및 아시아 최초로 미국 병원 인증(JCI)을 획득해 홍보 마케팅에 적극 활용하였다. 이에 대한 대안으로 행사를 이용하여 행사 참석자들에게 건강 진료 서비스 제공 및 의료 기관 초청 등을 열, 의료 서비스에 대한 종합 매뉴얼 발간 및 홍보 책자. 홍보 CD제작 및 배포, 의료 관광 홈페이지 및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등을 해야 할 것이다.의료관광의 중요도와 실행도의 차이를 알기위한 대

  • [관광업]관광산업의 발전방향
  • 도시 집중화 현상관광호텔은 지리적, 지역적, 여건상 대도시나 관광지와 관련성을 가지고 확충되어 왔으나 관광지내의 위락시설 부족등의 요인과 관광루트의 단순성으로 말미암아 대도시 집중화 경행을 보였다표3-1에서 살표보는 바와 같이 특급호텔의 경우 서울과 부산 양도시에 집중되었어어 관광호텔의 지역적 분배가 요구되며, 관광루트에 의한 관광자원을 개발 하여 관광객의 대도시 집중화를 지양하도록 하는 한편, 지역적으로 특색있는 관

  • 지방자치단체별 관광정책
  • 도시, 디자인 서울 컬쳐 노믹스 등을 홍보서울 고유 문화전통을 체험하도록 도시를 브랜드화 - 서울시 관광 경쟁력 향상 최근 정책 : 외국인뿐 아니라 이제는 장애인을 위한 정책인 행복한 문화관광 코스 10곳 선정, G20을 위한 도시 브랜드 마케팅 정책을 진행. 서울 고메 위크 개최(2010년10월)를 위해, 미식도시로서의 서울을 알리기 위한 정책(ex)한식소개) “역사와 자연을 품에 안고 있는 도시, 대구광역시”대구광역시는 다양한 관광자원이 분포되어

  • [마케팅전략]관광마케팅의 모든것-정의부터 마케팅트랜드분석까지
  • 마케팅은 고객의 욕구와 조직 및 관광목적지 각각의 욕구를 만족시켜 균형을 이루게 하려는 상황에 대한 사고 방식이다. 둘째로, 관광수용의 선택을 극대화하는 관광시장조사를 강조하고 있다. 셋째로, 상품주기와 포지셔닝의 개념은 시장에서 관광상품의 더 나은 위치 선정을 강조하고 그러한 위치선정결정으로부터 적절한 마케팅 정책 및 전략을 제시하는 데 유용하다.3) 와합은국제관광전문가협회의 정의를 참조하여관광마케팅은 국내관광전

  • [관광학] 스포츠 관광의 발전 전망과 마케팅 전략
  • http://www.mcst.go.kr/main.jsphttp://www.canadiansporttourism.com.http://www.primearresort.co.kr/index.html.http://www.tourismnewzealand.com.*서적스포츠 관광론(2009) 김재학 정경일 저관광학원론(2001) 고승익 김경호 저관광학총론 *논문 고상미(2004) 스포츠 이벤트가 지역사회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대학원 미간행 석사학위논문*포럼송동근(2011) 스포츠 관광산업의 발전방향 한국스포츠산업협회 2011 스포츠 산업포럼 pp.11-3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