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보험상품의 이슬람 시장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16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BOP 시장 분석
2. 이슬람 국가 분석
3. 타카풀 시장 진입 전략
References
본문내용

1. BOP 시장 분석

1) 저소득층에서 나타나는 보험의 수요

보험 산업은 대개 나라의 경제 발전 정도나 GDP 규모에 따라 시장 규모가 결정되기 때문에 선진국에서 보험 시장의 규모는 커지는 반면, 후진국일수록 규모가 작아지거나 또는 자체적으로 형성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과거의 많은 자료들은 이와 같은 현상을 욕구단계이론(Maslow, 1954)으로 설명해왔다. 보험에 대한 수요는 두 번째 단계인 ‘안전에 대한 욕구’로부터 발생하는 것이지만, 후진국은 첫 번째 단계인 ‘생리적 욕구’도 완전히 충족되지 못하기 때문에 비교적 보험의 수요가 적다는 주장이다. 그러나 모든 인간이 위험으로부터 회피하려는 성향이 있다는 점을 감안했을 때, 이러한 해석은 추가적인 설명이 필요한 것으로 보인다.
참고문헌
 그림
 <그림 1> 위험 회피자의 효용곡선
보험연구소, 2011년 보험소비자설문조사,
http://www.kiri.or.kr/html/infoView07.asp?mStep=07&part=info, 2011/11/14
 <그림 2> 기존 보험의 형태
 <그림 3> 타카풀 보험의 형태
 <그림 4> 계의 특성을 살린 저축성 상품 개발
 <그림 5> 이슬람 여성들의 베일 종류, http://islamindia.wordpress.com, 2011/11/14

 표
 <표 1> GNI per capita : World Bank, World Development Indicators database, 2010
이슬람교 비율 : 네이버 백과사전, 국가 검색, , 2011/11/18
기대 수명 : 세계보건기구(WHO), 2011 세계 보건 통계 보고서, pp.46-47
인구 : 한국민족문화대백과, 세계 인구 검색 자료, , 2011/11/18
 <표 2> 타카풀 시장 SWOT 분석
금융위원회,금융감독원, , 한국개발연구원 경제정보센터, 2009
 <표 3> 하지 기간 중 사망자 표

 기타자료
) 케이윳 첸, 『머니랩』, 이영래 옮김, 타임비즈, 2010, pp159-163
2) 한국민족문화대백과, 계(契) 용어설명, ,
2011/11/14
4) 보험연구소, 2011년 보험소비자설문조사 중 Ⅱ. 보험가입 현황 및 수요조사,
, 2011/11/14
5) 이슬람 보험 ‘타카풀’을 아시나요, <아시아투데이>, 2010.08.30
6) 율법이 허락한 이슬람 보험 ‘타카풀’, <매일경제>, 2010.04.05
12) 한국보험신문, 이슬람권 보험 고성장 시대,
,
2011/11/17
4) 율법이 허락한 이슬람 보험 ‘타카풀’, <매일경제>, 2010.04.05
7) 성지순례 ‘하지’ 3일간의 수난… 160개국 250만명 결집, <경향신문>, 2009.12.08
8) 악마 상징 돌기둥에 돌 던지기, <연합뉴스>, 2009.12.05
9) 사우디 신종플루에 폭우까지 겹쳐 81명 사망, <문화뉴스>, 2009.11.27
20) 네이버 백과사전, 이슬람교 검색, , 2011/11/20
21) 네이버 백과사전, 이슬람교 검색, , 2011/11/2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도경제 레포트
  • 경영(小農經營)이 많다. 영국의식민지경영으로 토지소유제가 상당히 변용(變容)되었고, 화폐경제의 침투, 가내공업(생산자가 가정에서 제조업을 영위하는 공업형태.)의 쇠퇴, 황마(黃麻)목화 등 상품작물(시장에 내다 팔기위해 재배하는 농작물)의 경작 등으로 점차 변모하고 있으나 아직도 아시아적 영세농업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영국이 식민지 경영의 과정에서 인도 현지에 황마와 면(綿) 등의 방직업을 비롯한 각종 경공업(제조공업을 제조

  • [국제경영] 스타벅스의 경영차별화 전략 및 인도 시장 진출 전략
  • 진출형태가 가장 크게 기인한다고 볼수 있다.일본에 진출할 당시 스타벅스는 현지법인의 지분의 85%를 자사의 자금으로 현지의 Sazaby사와 합작하여 설립하였고 이미 시애틀 같은 고급 커피브랜드가 많았던 일본에서 현지 문화에 적응하기 보다는 주주관계 등에서 미국식 경영을 하였고 이는 일본시장에서 스타벅스의 성공을 가로막은 요인이 되었다. 문화에 따른 차별화 전략한국라이프 스타일의 변화소득 수준의 향상과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 그리

  • [국제기업환경] 중국의 환경과 `신라면`의 성공요인 관계 분석
  • 진출방식 외국인 투자기업이라 함은 중국에서 외상투자 기업이라 불리며 외국인의 출자로 설립한 기업을 의미한다. 외국인 투자기업의 대 중국 진출 방식은 직접투자와 간접투자 두 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직접투자는 투자자가 투자한 기업의 경영관리권과 통제권을 소유하는 것을 말하고 간접투자는 투자한 기업의 경영활동에 참여하지 않고 주식, 채권, 대출 등의 수단으로 진출하는 형태를 말한다. ㄴ) 외국인 투자기업의 종류1.중외합자경영기

  • [국제경영] 켈로그 인도시장 진출 실패요인
  • 상품개발 등과 같은 현안을 현명하게 풀어나가고자 하는 중차대한 부담을 안게 되었다. 하지만 다국적 화를 추진하는 대부분의 기업들은 세계화 시대에 맞는 마케팅 전략의 본질을 간과함으로써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고 있다. 특히 진출한 국가의 언어, 금융제도보다 훨씬 중요한 문화적 차이를 아주 가볍게 봄으로써 수습할 수 없는 시간과 금전적 손실을 입고 세계화의 성공에서 점점 멀어져가기도 한다. 또한 기업의 국제화 및 세계 시장의 글로벌

  • [국제기업환경론]농심 신라면 중국 진출 SWAT분석
  • 시장에 접목 시켰는지’와 그 과정에서의 시장의 반응과 그에 대한 가능성 및 전략에 대해 공부하고 조사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일거라 생각하였고, 나아가 농심의 발전 방향과 앞으로 농심이 풀어야할 과제가 무엇인지 뿐만 아니라 후에 우리가 경영자가 되었을 때, 국제환경을 어떻게 잘 이용할 것 인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농심 신라면의 중국진출을 조사대상으로 선정하게 되었다.2)농심소개농심은 1965년 창립된 이래 40년 이상 장인정신에 입각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