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IT 발달이 진입장벽에 미친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2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진입장벽의 정의
2. 진입장벽의 종류
(1) 규모의 경제
(2) 절대적 비용 우위
(3) 기존기업의 진입방해
(4) 전략적 진입저지행위
(5) 진입저지 가격정책
(6) 제품 차별화
(7) 유통 채널
(8) 정부 규제 및 제도적 진입 장벽
3. IT 발달이 진입장벽에 미친 영향
○ 진입장벽 약화
○ 진입장벽 강화
- 본문내용
-
1. 진입장벽의 정의
진입 장벽(entry barrier) : 기존 기업들이 신규 진입 기업에 비해 갖게 되는 우위 요소.
* 진입 장벽이 없는 산업에서는 새로운 기업들에게는 기회를 제공하지만, 경쟁이 심화되어 정상적인 이윤 이상을 얻기 힘들게 된다. 반대로 진입 장벽이 높으면 시장으로의 신규 기업의 진출이 어려워 기존 기업의 독과점 형태가 이루어질 수 있다.
2. 진입장벽의 종류
(1) 규모의 경제
규모의 경제로 인한 진입장벽이 형성되면, 시장집중이 고도화되어 있는 부문으로 신규기업이 진출하려면 거대한 생산규모로 진입할 수밖에 없다.
하지만 이 경우 최저자본을 거대기업이 조달할 수 있다고 하더라도 자기네들이 진입함으로써 생산능력이나 생산량이 현저하게 늘어나, 가격이 현행수준보다 낮아져 결국 이윤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진입할 유인이 사라지기도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