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빙그레 아이스크림 러시아 시장 진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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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러시아 시장 환경
1. 경제적 환경
2. 문화적 환경
3. 법률적 환경
4. 무역적 환경

Ⅱ. 선정 기업, 분야 & 선정 이유
1. 선정기업
2. 선정이유
3. 선정분야

Ⅲ. 러시아 시장 진출 전략
1. Industry Analysis
2. Competitor Analysis
3. Customer Analysis
4. Situation Analysis
5. Market Product Focus
6. Entry Mode
7. Organization Structure
8. Human Resource Management
9. R&D and Operation Program
10. Financial Projections
11. Implementation Plan
12. Evaluation and Control

본문내용
나. 거시 경제 동향
2000년 이후 고유가로 인해 장기간 호황을 누리며 BRICs 라는 신흥 경제국에 포함 되었던
러시아는 2008년 초 에너지 자원개발 및 제조업 부문의 수입대체 병행 전략을 기반으로2020년까지 세계 5위의 경제대국으로 부상한다는 비전을 발표한 바 있다. 하지만 2008년 하반기에 발생한 글로벌 경제위기로 인해 러시아 경제가 여타 국가들에 비해 더 심각한 침체를 겪자 러시아의 에너지 의존 경제에 대한 비판과 함께 최근까지 러시아에 대해 발표되었던 장미빛 전망에 대한 재검토 및 향후 러시아 경제 발전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들이 커지고 있다. 2009년 각종 지표들의 하락으로 러시아 경제는 -7.9%의 성장률을 보이며 침체에 빠졌었으나 2009년 하반기 이후 조금씩 회복되어 2010년에는 4.0%의 경제성장률을 기록하였다. 2011년에도 4.2~4.5%의 경제성장이 예상되나 경제위기 이전으로의 경기 회복은 2012년 이후에나 가능하다는 것이 전체적인 의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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