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통신사를 통해 본 지역축제, 한일 문화 교류 사업, 조선통신사 기본개요, 행사별 일정표, 유래,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05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들어가며
Ⅰ 2012 조선통신사 한일 문화교류사업 기본개요
Ⅱ 2012 조선통신사 축제 기본개요
Ⅲ 행사별 일정표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들어가며
'조선통신사 축제'를 테마로 부산 일대의 답사를 가지게 되었다.석가탄신일과 겹쳐 오후의 일정에 합류를 하게 되었다. 피프광장 뒤편의 일제시대에 지어졌다는 꽤 그 당시는 거물급들이 살았다는 건물들은 현재의 우리가 살고 있는 곳이었다.
영도 다리는 초등학교 입학전의 아버지 손을 잡고 가 본 기억이 새록새록 나는 추억의 장소이다. 영도 다리 근처 '적산가옥'은 아직 많이 남아 있는 곳이었다. 1920년도의 사진과 비교해 보며 현재의 모습을 보았을때 많은 변화가 있어 기와나 지붕쪽은 천막으로 둘러쳐져 있었지만 기본 뼈대만은 알아 볼 수 있었다.
부산이라면 유명한 사건 '미문화원 방화사건'의 장소가 부산근대역사관으로 새롭게 문을 열었다. 일제시대부터의 우리 근대 역사에 대해 자세하게 전시 되어 있었다. 40계단의 근처 아직도 남아 있는 적산가옥과 40계단을 테마로 해서 문화의 거리로 조성해 둔 곳을 둘러 보며 부산의 곳곳이 문화의 거리로 아름다운 도시란걸 다시 한번 느끼게 해 주는 계기가 되었다. 각 지역에는 고유한 문화적 전통이 있다. 그렇기에 부산은 매력적인 도시로서 부산만의 문화적 전통이 존재한다. 오늘날 일본인,중국인 둥 다양한 인종의 외국인 관광객들을 우리는 쉽게 볼 수 있다. 해운대라는 명소와 부산만이 가지고 있는 값싸고 맛있는 음식들, 부산의 구수한 사투리는 부산만의 고유한 가치를 만들어 내고 있다. 매년 열리는 부산국제영화제,불꽃축제,조선통신사축제,락페스티벌 등 수많은 문화 예술적 가치를 가지고 있는 것들이 그 예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