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원론] 백색국물 라면시장에서의 나가사키 짬뽕의 마케팅 전략-꼬꼬면과의 비교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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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현 상황분석
1-1. 라면시장
1-2. 고객


2. 꼬꼬면 vs 나가사키
2-1. 꼬꼬면
2-2. 나가사키


3. 마케팅 전략
3-1. 마케팅 방향
3-2. 광고전략
3-3. SNS 전략
3-4. 향후 대책
본문내용
>> 현재까지, 라면 시장 점유율 1위는 농심, 2위 삼양, 4위가 한국 야쿠르트 이다.

>> 농심이 1위를 20여년간 유지하고 있으며,
>>베스트10 제품도 근 10년간 변하지 않고 있음

라면시장 규모는 증가하고 있기는 하지만, 전년대비 증가률은 감소하며(내수량 일정), 생산량은 감소하고 있는 추세이다.
( ∵ 주 소비층 감소, 1인 라면 섭취량 감소 + 면류중 라면 대체품 증가)

>> 라면시장 성숙기의 끝, 변화모색기 기간

>> 즉, 표면적으로는 라면 시장은 규모는 커지는 추세이나,
현재 포화기 상태로, 각 기업들은 새로운 아이템을 찾으려고 애씀

Q. 그럼, 그동안 라면시장은 언제, 어떤계기로 변화했는가??!

>> 새로운 맛 개발!
( 즉, 파이가 커질때마다 성장& 변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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