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통상] G20과 금융규제 개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6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G20의 정의
Ⅲ. G20의 역사
Ⅳ. 그 동안 의논되었던 G20의 의제
Ⅴ. G20 정상회담에서의 합의 실행
Ⅵ. 최근의 논의 사항
- 본문내용
-
Ⅰ. 서론
위기는 사람을 뭉치게 하는 힘이 있다. 티격태격 싸움을 하던 형제도 함께 위기에 빠지면 서로에게 손을 내밀게 마련이다. 치열한 경쟁을 벌이던 기업들도 경제위기가 닥치면 살아남기 위해 공동전선을 펴는 사례는 수없이 많다. 위기의 법칙은 세계 경제 질서에도 적용된다. 가까이 주요 20개국(G20)에서 멀리 G10에 이르기까지 근현대사를 이끌어온 주요국 협의체(GㆍGroup)는 위기 속에서 태동해 위기를 극복해가며 성장했다. 1963년 G10 모임이 결성되면서 시작된 `G의 47년 역사`는 세계가 각국 간 정치적 역학 관계를 조율해 국제 경제적 위기를 어떻게 극복해왔는지 고스란히 보여주고 있다.
2010년 12월에는 우리나라에서 G20 세계 정상급 회의가 열렸다. 이 회의는 여러 가지 국제적인 평가를 받았는데 첫 번째로 보통 때와 다르게 테러가 일어나지 않음으로써 국제회의의 안정성이 비교적 높아졌다는 평가를 받았다. 두 번째로는 개발도상국들의 주요 관심사인 개발에 관한 의제를 도입했다는 것이다. 지난 수십 년 간 국제사회의 많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아직 많은 개발도상국들이 빈곤과 저개발의 굴레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