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A+] 흥진크라운 해외진출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0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경영전략 발표강의 A+ 자료입니다.
산업구조분석과 환경분석 SWOT분석, STP 분석툴을 사용하여 논리적 흐름이 연결되도록하였습니다.
목차
- 소 재 지 : 경기도 용인시 이동면 서리 54-2 (우편번호 : 449-830)
- 직 원 수 : 310 명
- 주생산품 : 오토바이용 Helmet
- 공장현황 : 제1공장(5,000평) -----> 본사 및 공장
제2공장(1,300평) -----> 플라스틱 사출성형
제3공장(3,400평) -----> FRP성형, 봉제품, 도장
- 해 외 : 중국공장(3,600평) ----> 플라스틱 사출성형, 완제품 조립
미국지사 -------------> 북미지역 영업/관리

◈최근에 들어와서 유럽 등 새로운 시장에 적극 진출.
◈HJC라는 브랜드가 TOTAL BRAND이기에 헬멧 외 기타 오토바이 용품의 진출이 용이.
◈오토바이에 대한 인식의 변화
◈오토바이헬멧 외에 새로운 사업 분야 개척
(자동차레이스용 헬멧, 모터사이클 헬멧, 모터사이클장착가방, 두형고정헬멧) 개척

◈ 매출액의 10%를 연구개발비에 투자
◈ 직원의 15%정도가 연구원
◈ 북미시장에서 오랜 거래관계를 구축함으로 안정적인 시장 확보
◈노사화합의 분위기가 세계 1등 제품을 생산한다는 직원들의 긍지와 자부심
◈오토바이 전문 잡지 인기순위 1위
◈하청기업이 공장 근처에 밀집
◈자사 브랜드 부착판매로 브랜드로열티
및 원가의 절감을 유도

정치적/법적 환경
연방수준에서 헬멧착용을 의무화한 법은 없음
주법과 지방정부법에 헬멧착용 의무규정을 두는 곳은 있음
헬멧착용 강제규제가 완화되는 추세임
본문내용
기업 소개
흥진크라운 선정이유
해외시장 환경분석
산업구조분석
흥진크라운 내부환경분석
경쟁자분석
결론
Q & A
참고문헌
홍진크라운 HJC홈페이지 http://www.hjc-helmet.com
한미산업 홈페이지 http://www.hanmihelmet.com/
쇼에이사 홈페이지http://www.shoei.com/
KBS신화창조의 비밀http://www.kbs.co.kr/1tv/sisa/myth/
http://www.imbc.com/sisa_docu/success/no_54.htm
http://www.motorfashion.net/visit/hjc-m.htm
http://www.motorfashion.net/messe/intermot/hjc.htm
http://weekly.chosun.com/wdata/html/news/200209
/20020916000033.htm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M&A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 사례1. 성공사례- 1. 르노ㆍ삼성자동차- 2. 주택은행과 국민은행의 합병- 3. 현대자동차의 기아자동차 인수- 4. 팬택 & 큐리텔- 5. 크라운제과의 해태제과 인수- 6. 롯데백화점 블루힐 인수- 7. 아디다스-리복 인수 - 8. 나이키-컨버스 인수합병 - 9. 한컴과 하늘나라 - 10. 두루넷과 나우콤- 11. 네이버2. 실패사례- 1. 벤츠와 크라이슬러의 M&A- 2. 삼성전자의 AST리서치 인수- 3. 노벨(Novell)과 워드퍼펙트(WordPerfect) - 4. 앤호이저 부쉬 (Anheuser-Busch)중 이글스

  • [국제경영] HJC(홍진크라운) 분석
  • 진출 하긴 했지만 구석에 진열되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후발업체로서 경영전략이 필요했고 뒤쳐진 디자인과 신제품 개발이 절실했다. 디자인 부분은 도자기법을 이용한 전사지 부착 디자인을 통해 독자적 개발에 성공했다.② 시장 진입 이후❏ 중저가 시장 공략 : 엄격한 품질관리와 소비자 지향적 마케팅 전략- 품질관리제품의 출하와 품질관리 과정을 철저히 관리하며 HJC = ‘세계 제일 품질’이라는 이미지를 구축했다. - 소비자 지향적

  • [조직행동론] HJC 홍진크라운의 OB혁신과 중소기업의 발전방향
  • < 조직행동론 기업연구 >HJC의 OB혁신과 중소기업의 발전방향< Contents >- 서론A. 기업선정 동기B. 기업소개(1) 기업입지(2) 회사연혁(3) 제품소개- 본론C. HJC의 내부적 성공요인 (1) 경영철학(2) 경영시스템(3) 교육훈련제도(4) 평가제도(5) 복리후생D. HJC의 외부적 성공요인(1) 고객 욕구 파악(2) 지속적인 R&D (연구개발)E. HJC의 해외진출 성공요인(1) 수출지향적 사업(2) 틈새시장 공략(3) 독자 브랜드(4) 맞춤 현지화(5) 지정마케팅을 통한 효과적 유통

  • sk텔레콤마케팅 대한 사례 연구 - 사업마케팅에 대한 사례
  • 성공하였다. 자산총계는 40조 6080억 원으로 그룹 전체의 5%가 SK텔레콤(주)의 자산이다. 브랜드 가치 조사에서 브랜드 가치는 7조 1574억 원으로 삼성전자(주)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SK텔레콤(주)이 세계 최초로 개발하여 운용중인 CDMA(코드 분할다중접속) 방식의 이동전화 서비스는 세계 1위이다. 2002년 매출액이 8조 6340억 원, 순이익이 1조 5113억 원이다. 주요 사업은 이동전화,PC,통신업,부가통신,위성통신 등이고 이로써 나의 생각은 사람들이 생활하고자

  • [마케팅] SK텔레콤(마케팅성공전략)
  • 진행해오고 있다. 이는 개발초기 단계부터 국제화 표준을 염두에 두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에 따라 SK텔레콤이 세계적인 이동통신 기업으로 나아가고 있다는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심어주려는 프로모션이 기대된다.-한편, 공정거래위원회의 시장점유율 축소명령이 끝나는 내년 7월부터는 자유로운 경쟁상태로 돌아가게 된다. 따라서 내년 중순 이후에는SK기업 이미지 광고 이외에 SK텔레콤, SPEED011, N-TOP등의 광고를 많이 내보낼 것으로 예상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