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GE의 생산혁신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0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제 1단계 : 위기감의 조성
○ 제 2단계 : 혁신지도부 구성
○ 제 3단계 : 비전 및 전략 개발
○ 제 4단계 : 새로운 비전의 전파
○ 제 5단계 : 권한 위양을 통한 힘 실어주기
○ 제 6단계 : 단기간에 가시적인 성과 얻기
○ 제 7단계 : 여러 성공 사례의 통합 및 혁신의 가속화
○ 제 8단계 : 새로운 도입된 제도를 기업문화 차원으로까지 승화
Ⅰ. GE는 어떤 기업인가?
Ⅲ. GE의 4가지 주요 성장전략
- 본문내용
-
○ 제 1단계 : 위기감의 조성
과거로부터 탈출하여, 근본적인 변신을 추구하는 기업이 가장 먼저 단행해야 할 것은 조직내에 위기감(sense of urgency)을 조성하는 일이다. 무사안일에 빠져있는 직원들로 부터 변화를 유도한다는 것은 무의미하기 때문이다. 아무리 변화의 필요성을 역설하고 동참할 것을 설파한다 할 지라도 현실에 만족하고 나아가 자만심으로 가득찬 직원들중에서 변화의 항해를 같이 할 사람들을 찾기란 거의 불가능하다.
○ 제 2단계 : 혁신지도부 구성
영웅적인 지도자가 혁신의 성공을 보장하는 것은 아니다. 혁신을 이끌고 가기 위해서는 강력한 힘을 지닌 ‘혁신지도부(guiding coalition)’가 반드시 필요하다. 혁신지도부의 구성원들은 강력한 권한을 행사할 수 있는 지위에 있고, 광범위한 경험을 갖고 있으며, 확실히 믿을 수 있는 사람으로 리더십과 관리능력을 모두 갖춘 사람이어야 한다. 아울러 혁신지도부내에 신뢰를 구축하여 팀워크를 최대한으로 끌어내야 하며 공동의 목표 개발도 잊지 말아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소비자 심리학 레포트 -응종의 4가지 기법
- 오뚜기 마케팅사례연구 - 오뚜기 SWOT,3C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오뚜기 향후나아갈방향 제시
- [외식프랜차이즈] 맥도날드에 대해서
- 노브랜드 마케팅 4P전략과 노브랜드 STP,SWOT분석 및 노브랜드 미래전략 3가지 제시
- Simmons 시몬스침대 마케팅전략 분석과 브랜드전략분석및 시몬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경쟁사와 비교분석
- 현대 일본의 경영 특징과 문제점
- 가족생활주기 이론을 자신의 가족에 적용하여 사례개념화
- [생산관리] 도요타 물류방식-JIT방식과 MRP방식, Kanban 시스템
- 유한양행 경영환경 분석 보고서
- 경영의순환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