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bucks 스타벅스 국제경영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6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ntroduction
The Strategic Management Process
Starbucks
Analysis
Internal
External
Strategic Choice
Business Level Strategy
Corporate Level Strategy
Strategic Suggestion


본문내용
스타벅스의 파트너

파트너
기업 내에서 종업원은 ‘파트너’로서 인식된다. 스톡 옵션 제도와 의료서비스 등
여러 가지 복지 정책은 직원으로 하여금 회사에 대한 애사심과 주인 의식을 갖게 한다

사람을 중시하는 기업문화
일선 직원들을 의사결정에 참여시키는 등
조직 구성원 모두를 존경하고 신뢰하는 기업문화가 정착되어 있다

낮은 이직률, 높은 직무만족도
스타벅스의 이직률은 대부분의 소매점과 패스트푸드점의 절반 수준
반면 직무 만족도는 82%에 이른다.

기술, 노하우
‘Blending’

전문적이고 과학적인 블랜딩 기술로
섞는 양과 원두의 상태에 따라 독특한 맛의 커피를 만든다.

유통기한을 연장시키는 ‘포일포장’ 기술
산소와 습기를 막아주는 최고의 포장재로서
커피의 유통 기한을 1주일에서 길게는 1년 이상까지 연장시켜 준다.

강한 커피 향을 위한 ‘Dark Roasting’ 기술

갈색에 약간 검은 빛이 도는 상태로 풍부한 커피 향을 느낄 수 있으며, 신맛은 거의 없고 쓴맛이 많이 올라온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Starbucks in Korea 스타벅스코리아 마케팅전략
  • 전략(1) 시장세분화(2) 제품 포지셔닝4. SWOT Analysis(1) Strong(2) Weakness(3) Opportunity(4) Treat5. 그 외 마케팅 전략(1) 제휴를 통한 전략(2) 적극적인 소비자 의사 반영(3) 스타벅스의 일관된 이미지 유지Ⅲ. 결론1. 스타벅스의 성공요인2.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1) 항상 가까이 있는 스타벅스 추구(2) 좀더 안락한 공간(3) 환경 친화적인 기업으로의 이미지 확립Starbucks in KoreaⅠ. 서 론1. 회사소개스타벅스는 1971년 시애틀에서 탄생했으며 현재 CEO인 하

  • [국제기업] 외국 커피 3대 브랜드(Starbucks 스타벅스, pascucci 파스쿠찌, coffee bean 커피빈)의 경영전략과 국내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인 로즈버드와 할리스 커피와의 비교, 분석
  • Comparison & Analysis of Coffee Brands(Starbucks, Coffee Bean, Pascucci& Hollys Coffee, Rosebud)주제- 우리나라로 진출해 들어온 외국 커피 3대 브랜드(Starbucks, pascucci, coffee bean)의 경영전략과 국내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인 로즈버드와 할리스 커피와의 비교, 분석. 그리고 이를 통해 알아보는 우리나라 기업들에게 필요한 자세와 과제.목차1.서론2.본론1 통계자료(1) 소비자의 브랜드 구매 의사 결정요인 (출처: 한국 브랜드 경영 협회)(2) 설문조사를 통한 브랜드

  • [인사관리][인사][메리어트호텔 인사관리][마루베니주식회사 인사관리][스타벅스 인사관리][쓰리엠]메리어트호텔의 인사관리, 마루베니주식회사의 인사관리, 스타벅스의 인사관리, 쓰리엠(3M)의 인사관리 분석
  • 경영방침& 인사관리)1) 현장형 경영2) 직원제일주의(인사관리)Ⅲ. 마루베니주식회사의 인사관리1. NATIONAL STAFF(현지인)과 주재원의 비율2. NATIONAL STAFF의 채용체계3. NATIONAL STAFF과 주재원과 역할분담4. NATIONAL STAFF과 주재원의 처우5. NATIONAL STAFF의 육성과 등용6. 국제인 양성체계Ⅳ. 스타벅스의 인사관리1. Pay Model2. 경영전략과 보상시스템과의 관계3. Pay Model을 바탕으로 한 Starbucks의 전략적 보상관리1) 보상목적2) 내적일관성3) 외부경쟁력4) 종업원

  • 기업의 국제화 성공사례 실패사례
  • 경영의 핵심역량으로 거듭날 것이라 생각된다.본 사례에서 글로벌 경영의 성공요인으로 설명한 바 있는 스타벅스의 일관된 상호전략도 최근 들어 신설된 서울의 인사동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공통으로 쓰이는 ‘ Starbucks 라는 상호 대신 ‘ 스타벅스’ 라는 친근한 한글 상호를 내세워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는 예에서 볼 수 있듯이, 기업의 아이덴티티도 단순한 동질성(sameness)이 아닌, 창의가 살아 숨쉬는 일관성(consistency) 으로 인식하는 지혜를 발휘

  • [경영조직론] 제6장 국제 환경에서의 조직 설계
  • 전략에 적합한 조직구조의 설계2-2-1. 글로벌 환경과 국가별 여건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모형시장영역을 국제적으로 확장시키는 경우에 경영자는 조직목표를 통합적으로 달성하기 위해서 세계 전역에 산재하는 사업장들 간 시너지 효과가 발생하도록 글로벌 전략을 수립해야 할 것이다. 하지만 이때 직면하는 한가지의 딜레마는 글로벌 통합 문제와 현지 국가별 대응 문제를 어떻게 선택해야 하는 것이다. 즉 각 사업장들이 자율적으로 움직이게 할 것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