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켓 몬스터 인터넷 마케팅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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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 개요 및 현황과 전략
2. 티켓 몬스터 창업배경
3. 티켓 몬스터 서비스 형태
4. 티켓 몬스터 수익구조
5. SWOT 분석
6. 티켓 몬스터의 한계와 문제점
7. 티켓 몬스터의 향후 전망과 발전 방향
본문내용
티켓 몬스터 창업배경

티켓몬스터는 미국 펜실베니아대(이하 유펜) MBA석사과정 와튼스쿨을 마친 후 세계적 컨설팅 회사 매킨지에서 컨설턴트로 근무했던 25살의 신현성 대표가 올해 초 유펜 동기 4명과 함께 창업해 5개월 만에 월 매출 20억을 돌파한 국내 벤처회사다. 티켓 몬스터는 올해 2010년 5월 웹사이트를 오픈해 9월 말까지 69억 원의 매출을 올렸고, 현재 소셜 커머스 분야의 국내 1인자 자리를 이미 굳건히 하며 연 360억 원으로 추정되는 국내 시장의 상당부분을 점하고 있다. 티켓몬스터는 간단히 말해 공동구매 중계 사업체다. 미국에서는 이미 ‘그루폰’ 이라는 업체가 전 세계적으로 소셜커머스 바람을 일으키며 선도 기업으로 존재하고 있다. 하루에 한 개씩 특정한 업체의 상품을 선정해 이를 광고하고, 최대한 많은 소비자를 모아서 싼 값에 판매한다. 이로써 소비자들은 저렴한 가격에 갖고 싶던 상품을 얻을 수 있고, 중소업체들은 새로운 홍보 통로를 마련함으로써 홍보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것이다. 한 가지 상품을 24시간 동안만 판매하는 티켓몬스터의 핵심역량은 소셜 커머스다. 모집된 소비자들에게 무차별적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저렴하게 제공하는 것이다. 소셜 커머스는 소비자의 욕구와 기업체의 욕구가 톱니바퀴처럼 맞물려 돌아갈 수 있게끔 플랫폼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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