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켓 몬스터 인터넷 마케팅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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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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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 개요 및 현황과 전략
2. 티켓 몬스터 창업배경
3. 티켓 몬스터 서비스 형태
4. 티켓 몬스터 수익구조
5. SWOT 분석
6. 티켓 몬스터의 한계와 문제점
7. 티켓 몬스터의 향후 전망과 발전 방향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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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켓 몬스터 창업배경
티켓몬스터는 미국 펜실베니아대(이하 유펜) MBA석사과정 와튼스쿨을 마친 후 세계적 컨설팅 회사 매킨지에서 컨설턴트로 근무했던 25살의 신현성 대표가 올해 초 유펜 동기 4명과 함께 창업해 5개월 만에 월 매출 20억을 돌파한 국내 벤처회사다. 티켓 몬스터는 올해 2010년 5월 웹사이트를 오픈해 9월 말까지 69억 원의 매출을 올렸고, 현재 소셜 커머스 분야의 국내 1인자 자리를 이미 굳건히 하며 연 360억 원으로 추정되는 국내 시장의 상당부분을 점하고 있다. 티켓몬스터는 간단히 말해 공동구매 중계 사업체다. 미국에서는 이미 ‘그루폰’ 이라는 업체가 전 세계적으로 소셜커머스 바람을 일으키며 선도 기업으로 존재하고 있다. 하루에 한 개씩 특정한 업체의 상품을 선정해 이를 광고하고, 최대한 많은 소비자를 모아서 싼 값에 판매한다. 이로써 소비자들은 저렴한 가격에 갖고 싶던 상품을 얻을 수 있고, 중소업체들은 새로운 홍보 통로를 마련함으로써 홍보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것이다. 한 가지 상품을 24시간 동안만 판매하는 티켓몬스터의 핵심역량은 소셜 커머스다. 모집된 소비자들에게 무차별적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저렴하게 제공하는 것이다. 소셜 커머스는 소비자의 욕구와 기업체의 욕구가 톱니바퀴처럼 맞물려 돌아갈 수 있게끔 플랫폼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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