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경매 피해사례, 불만사례, 특징, 현황, 문제점, 관리, 소홀, 역할, 시사점, 문제점, 해결방안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3 / 2019.12.24
- 18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인터넷 경매 피해의 특징
2.인터넷 경매 피해사례 및 분석
3.피해유형별 사례 및 분석
- 본문내용
-
1.인터넷 경매 피해의 특징
가.인터넷 경매 사기 및 기만 등 불법거래
전자상거래나 인터넷 경매에 있어서 가장 우려되는 문제로서 사기 또는 불법거래를
들 수 있다.
전통적 상거래나 경매와는 달리 전자상거래나인터넷 경매에서는 서로 얼굴을 모르는 상태에서 거래를 하는 비대면 거래이다 보니 서로의 정체(identity)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한 문제가 된다.
이와같이 대면거래에만 의존하여 익명에 의해 거래하다보니 전통적인 대면거래에 비해 사기,기만,각종 불법거래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다.
특히 국경없는 가상공간에서 이루어지는 국제 전자상거래나 인터넷 경매의경우 이 같은 사기 및 기만 행위가 더욱 용이하다.
인터넷 상에서는 개인용컴퓨터와 모뎀,그리고 소액의 사용료만 지불하면 인터넷 가상 공간 상에서 가상점포(cyberstore)를 쉽게 차리고 영업할 수가 있어 사기․기만적인
거래행위를 하는 데 따르는 비용이 상대적으로 적게 들고,범법자의 추적이어려워
사기 및 범죄행위가 사라지지 않고 늘어만 가고 있다.인터넷망을 이용한 사기․기만
행위는 전자상거래와 인터넷 경매에서 발생하는 심각한 소비자 피해문제로서 그
피해가 상당할 정도로 큰 경향이 있고, 사후 피해 구제가 곤란하고, 다수의
피해자를 발생 한다는 점에서 문제의 심각성이 있다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