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경매 피해사례, 불만사례, 특징, 현황, 문제점, 관리, 소홀, 역할, 시사점, 문제점, 해결방안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3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인터넷 경매 피해의 특징



2.인터넷 경매 피해사례 및 분석



3.피해유형별 사례 및 분석



본문내용
1.인터넷 경매 피해의 특징

가.인터넷 경매 사기 및 기만 등 불법거래
전자상거래나 인터넷 경매에 있어서 가장 우려되는 문제로서 사기 또는 불법거래를
들 수 있다.
전통적 상거래나 경매와는 달리 전자상거래나인터넷 경매에서는 서로 얼굴을 모르는 상태에서 거래를 하는 비대면 거래이다 보니 서로의 정체(identity)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한 문제가 된다.
이와같이 대면거래에만 의존하여 익명에 의해 거래하다보니 전통적인 대면거래에 비해 사기,기만,각종 불법거래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다.
특히 국경없는 가상공간에서 이루어지는 국제 전자상거래나 인터넷 경매의경우 이 같은 사기 및 기만 행위가 더욱 용이하다.
인터넷 상에서는 개인용컴퓨터와 모뎀,그리고 소액의 사용료만 지불하면 인터넷 가상 공간 상에서 가상점포(cyberstore)를 쉽게 차리고 영업할 수가 있어 사기․기만적인
거래행위를 하는 데 따르는 비용이 상대적으로 적게 들고,범법자의 추적이어려워
사기 및 범죄행위가 사라지지 않고 늘어만 가고 있다.인터넷망을 이용한 사기․기만
행위는 전자상거래와 인터넷 경매에서 발생하는 심각한 소비자 피해문제로서 그
피해가 상당할 정도로 큰 경향이 있고, 사후 피해 구제가 곤란하고, 다수의
피해자를 발생 한다는 점에서 문제의 심각성이 있다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경영과비즈니스전략 강의요약본 기말범위
  • 분석, 종합을 통해 인과관계를 이해하고 나타날 수 있는 결과를 조사함중요한 것, 중요하지 않은 것을 결정함추론하기: 결정하는 결정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과정은 복잡할 수 밖에 없다.= 끈기 있게 복잡한 사고에 매달려 단순 명료화 하는 과정을 만들자인식과정인식하기 – 어떤 일이 일어날 것 같은가?시각화패턴감지환경적 요소예측상대 파악충격파= 통찰력 획득, 통찰력 개발이해과정이해하기 – 우리 앞에는 어떤 가능성들이 있는가?

  • [창업계획서] 리퍼(RB)제품 판매 사업
  • 경매 사이트 (G마켓/디엔샵/옥션/인터파크)④ 시사점Ⅳ. SWOT 분석Ⅴ. 설문 모형Ⅵ. 시장 세분화 (STP)1. 시장 세분화 (segmentation)2. 목표선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Ⅶ. 마케팅 믹스1. 제품 (product)2. 가격 (pricing)3. 장소 (place)4. 촉진 (promotion)5. 고객관리 (people)- 표 ․ 그림 목차 -표 1 연령대별 인터넷 이용률(%) 표 2 인터넷 쇼핑 이용 빈도(%)표 3 소비자 경기전망 CSI 추이표 4 전자산업의 표본 표 5 전자산업의 1차 기업군 조사결과표

  • SNS 트위터 등장 배경, 정보분석, 소셜네트워크, 개념, 변천사, 현황, 성격, 향후 전망, 발전 방향, 변화,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역할, 시사점, 조사분석
  • http://diowelfare.cafe24.com/201003/column011.html新인맥관리법 SNS가 뜬다 2010.03.17 파이낸셜뉴스http://www.fnnews.com/view?ra=Sent0901mView&corp=fnnews&arcid=0921918928&cDateYear=2010&cDateMonth=03&cDateDay=07트위터 `140字 인연` 직장인 인맥 바꿨다 2010.03.19, 한국경제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31996551&intype=1영웅재중 동방신기는 지속 트위터 메시지 진위 논란 2009.08.04, 스포츠서울http://www.sportsseoul.com/news2/newscast/entertain/2009/0804/200908041011302000000007286866434.html

  • [소비자학] 디지털시대의 소비자 보호정책
  • 인터넷의 이러한 특성에 따르는 여러 가지 문제점을 갖고 있는데, 특히 소비자 전자상거래에 있어서 소비자피해가 발생하여 전자상거래의 활성화의 제약요인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다. 실제로 최근 한국소비자보호원에서 발표에 따르면 2001년 한 해 동안 전자상거래와 관련하여 소비자가 피해를 당하거나 불만을 경험하여 상담하거나 피해구제를 요청한 실적을 분석한 결과 전자상거래 피해구제 건수가 628건으로 2000년의 173건에 비하여 3.6배 증가한

  • [창업계획서] 리퍼제품 판매 사업계획서
  • 경매 사이트 (G마켓/디엔샵/옥션/인터파크)④ 시사점Ⅳ. SWOT 분석Ⅴ. 설문 모형Ⅵ. 시장 세분화 (STP)1. 시장 세분화 (segmentation)2. 목표선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Ⅶ. 마케팅 믹스1. 제품 (product)2. 가격 (pricing)3. 장소 (place)4. 촉진 (promotion)5. 고객관리 (people)- 표 ․ 그림 목차 -표 1 연령대별 인터넷 이용률(%) 표 2 인터넷 쇼핑 이용 빈도(%)표 3 소비자 경기전망 CSI 추이표 4 전자산업의 표본 표 5 전자산업의 1차 기업군 조사결과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