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게임(SNG) 시장 전망과 신제품 마케팅 실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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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SNG에 대해서
1-1 SNG개념, 특성
1-2 SNG 시장현황
1-3 SNG 성공사례 및 요인
1-4 SNG 시장 전망
2. 타겟
2-1 SNS를 사용하는 여성
2-2 마케팅 전략
3. 컨셉
3-1 스토리
3-2 그래픽
3-3 업데이트
3-4 경쟁요소
본문내용
SNG의 개념
1. 소셜네트워크게임(SNG)이란?

온라인 인맥과 유대관계를 발전시키기 위해 사용자 참여와 관계 맺기를 극대화시킨 새로운 형태의 사회적 인맥 기반의 게임 – 위키백과


SNS와 게임이 결합된 서비스로 커뮤니티 서비스와 게임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서비스 - KT종합기술원


중략

SNG 시장 현황 – 해외 시장 현황
해외 시장 현황 - 2011년, 글로벌 SNG 시장규모 10억 달러 이상 전망
소셜네트워크게임(SNG) 시장규모는 2008년 7600만 달러에서 2년 만에 10배 이상 성장할 전망으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임
올해는 8억 26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작년 대비 30%정도 증가한 수치임

1) 대표적인 SNG기업
Zynga: 페이스북 가입자가 가장 많이 설치한 ‘팜빌’을 비롯해 ‘마피아 워스’등 30종에 가까운 게임을 개발, 서비스를 제공
지난해 매출은 2억 달러(약 2200억 원)를 넘긴 것으로 추정되며 게임 아이템을 판매하여 수익을 창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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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통한 국내 소셜커머스의 문제점 및 향후 발전방향
  • 게임으로 볼 수 있다. 이러한 SNG의 특성으로 인해 SNG 대부분이 짧은 기간과 적은 비용으로 개발되어 무료 또는 낮은 가격으로, 짧은 시간에 많은 사용자들에게 제공되고 있다.현재 SNG 분야의 대표적인 회사는 북미와 유럽의 ‘앱스토어’, ‘페이스북’과 ‘마이스페이스’ 등에 SNG를 제공하는 ‘플레이피쉬(Playfish), 징가(Zynga), ’에스지엔(SGN)등이 있다.라. 소셜쇼핑(Social Shopping)소비자가 소셜 네트워크 환경에서 쇼핑하는 것을 소셜쇼핑(Social Shop

  • 강소기업의 특징
  • 네트워크에 접속한 후 다운을 받아 이용하는 게임을 모두 포함2012 프로야구, 2011 슈퍼사커, 놈5, 제노니아4 등 모바일게임 대표 시리즈 후속작들과 에르엘워즈, 에어펭귄, 카툰워즈 등 신제품들의 선전등을 바탕으로 꾸준한 실적성장 달성해외에서도 미국 현지 법인인 GAMEVIL USA, Inc.가 애플스토어,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 등 다양한 글로벌 오픈마켓을 중심으로 꾸준히 좋은 성과를 내고 있음(3) 게임빌 현황1. 게임빌 기업 소개국내 모바일 게임시장

  • 경영전략 - 전략적 제휴와 관련된 경영전략에 관해
  • 네트워크 공유생산제휴생산비 절감*각사의 경영자원 등을 상호공급, 공동생산, OEM 및 생산위탁, 수탁을 통해 생산비 절감*생산에서 판매까지 지속되는 경우가 많음(합작기업)마케팅제휴상대국 시장접근 및판매강화*판매능력을 활용, 자사품목의 상호공동판매*위탁판매 또는 공동규격 설정*판매지역이나 제품에 대한 Cross Marketing복합제휴협력을다각적으로 가속화*기술, 조달 및 생산, 마케팅 등의 분야 중 2개 이상의 부분에 동시에 제휴를

  • 마이크로소프트 분석
  • 시장 간에 밀접한 관련이 있다 할지라도 많은 시장으로 다양화하게 되면 기업은 초점을 잃을 수도 있다.4.3. 미래 공략1. 창조하는 사람들로부터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로 시장을 전환한다.2. 구매 가격과 작업당, 혹은 거래당 비용을 추가하는 형태의 두 가지 기능을 갖는 많은 제품을 개발한다.3. 모든 제품을 하나로 묶어 거의 매년 새로운 버전이 나오는 몇 개의 단순한 통일 패키지로 만든다.4. 이전의 별도 응용 제품, 운영체제 그리고 네트워크 제

  • 삼성전자의 성공요인과 마케팅 전략
  • 시장은 대형 스포츠 이벤트로 인해 평판TV와 LED TV를 중심으로 전년대비 2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삼성은 유럽의 어떤 국가보다도 애국심이 강하고 열정적인 폴란드 국민들이 한마음으로 자국 스포츠 대표팀을 응원할 수 있도록 아이 러브 폴스카(I Love Poland)캠페인을 준비했으며 이번 캠페인과 같은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폴란드 국민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로 거듭 날 것이다(한국경제, 2012).4) 부품에도 감성마케팅 적용이제 부품도 감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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