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롯데 마트의 성장 정체 극복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29 / 2019.12.24
- 1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문제 제기
2 . SWOT분석
3. 선택대안제시
4. 기대효과
- 본문내용
-
BUT
국내 시장의 포화
대형마트 빅3,`멈춰선 성장판`
이마트 등 대형마트 `빅3`의 올해 신규 점포가 지난해 절반 수준에도
미치지 못하는 10곳에 머물렀다. 또 신규점포를 제외한 기존 매장의
월 매출 신장률도 마이너스대로 떨어지는 일이 잦아지고 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신세계(004170)), 홈플러스, 롯데마트(롯데쇼핑(023530)) 등 대형마트 빅3는 11월 현재까지 총 10개의 신규점포만을 오픈해 지난해 26개의 절반에도 못 미치는 매장을 열었다.
계속적인 신규점포 전략 불가
Strength
롯데 브랜드의 높은 신뢰도
다양한 소비재 계열사
(롯데 제과, 롯데 칠성 등)
- 해외 매장 활성화 상태
Opportunity
경기침체로 인한
대형마트의 연간 매출액 증가
(백화점 < 대형마트)
한류 열풍을 통한 해외 시장 인지도 up
PB상품에 대한 매출증대
Weakness
매장 수 부족
소비자 인지도 부족
(이마트에 비해 이미지 인식이 부정적)
Threat
외국계 대형마트 등
대형마트 시장의 경쟁의 심화
-> 국내 대형마트 시장의 포화
이마트의 킴스클럽 인수
롯데마트의 CS유통 인수 승인의 지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