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커뮤니케이션 전략] 진주햄 천하장사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목표 설정
3. 환경 분석
3-1. 전반적 시장 분석
3-2. 3C 분석
3-3. SWOT 분석
4. 모기업과의 분리 유무
5. Retargeting을 바탕으로 새로운 컨셉 도출
5-1. Retargeting
5-2. Brand Identity
6. 채널 전략
6-1. 홈페이지
6-2. SNS
6-3.
7. 확장 제품 이미지 제고 전략
7-1. 숀리 닭가슴살 소시지
7-2. 미인이 먹는 간식
7-3. 토마스 소시지
8. 결론
본문내용
ble of Content
1. 서론
한국 사회에서 스틱 소시지는 현대인들이 일상에서 그 존재를 모두 인지하고, 또 심지어 평생 이를 먹어보지 않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대중적이고 보편적인 먹을거리로 자리잡았다. 그 중 진주햄에서 1986년에 출시된 천하장사는 오랜 역사를 자랑하며 가히 스틱 소시지의 대명사로 인식된다. 그러나 다른 대기업에서도 우수한 브랜드 이미지를 내걸며 스틱 소시지를 생산하기 시작하고, 저렴한 가격의 편의점 PB 상품도 많이 출시되어 시장 내 경쟁이 매우 심화되고 있다. 그 가운데 천하장사는 꾸준히 시장 점유율 1위의 자리를 지키지만 시장에서의 입지는 계속 줄어드는 실정이다. 이러한 천하장사의 부진 아닌 부진은 진주햄에게 큰 위협으로 작용된다. 진주햄이라는 모기업보다 천하장사라는 브랜드의 인지도 더 높을 정도로 진주햄의 천하장사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것이 사실이기 때문에 이들에게 있어 천하장사의 과거 명예를 회복하고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것이 필수적이다. 본 팀은 이와 같은 상황의 타개를 위해 소시지 시장의 현재 상황을 분석하고 본격적인 제품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것이다.

2.목표설정
위와 같은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먼저 천하장사 소시지의 확고한 브랜드 이미지 수립이 첫 번째 목표가 될 수 있다. 그렇다면, 어떠한 브랜드 이미지를 설정할 것이며, 설정한 브랜드 이미지를 어떻게 전달할 것인지 고민해 보아야 할 것이다. 구체적으로는 자사인 진주햄과 그 메인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 천하장사라는 브랜드를 그대로 함께 가져갈 것인지, 아니면 천하장사라는 브랜드를 따로 분리시킬 것인지에 대한 문제를 들 수 있다. 또한, 어떠한 방향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수립할 것인지, 이에 따른 브랜드 이미지 제고 전략을 어떻게 세울 것인가의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해야 한다.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수립되면, 이를 정착시키는 것이 그 두 번째 목표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어떠한 인터넷 매체를 활용할 것인지, 이러한 인터넷 채널을 활용하여 어떻게 자발적 체험을 이끌어 낼 것인지가 중요한 과제이다. 또한 기존제품 및 확장제품을 어떠한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어필 할 것인지 그 해결책을 제시해야 할 것이다.

3. 환경분석
3-1. 전반적 시장분석
스틱소세지 시장은 그 규모와 성장률이 모두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star market이다.
08년도에서 ‘09년도 넘어가는 시점에는 전체 매출액이 9.1%감소했으나, 이후 10년도, 11년도 각각 40.1%, 20.4%의 급격한 매출액 성장률을 보였다. 08년도, 09년도는 글로벌 금융위기로 일시적으로 매출이 감소한 것으로 보이며, 이는 지속적으로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시장이다.
과거부터 꾸준한 성장세와 명맥을 이어온 진주햄은 ‘11년도에도 시장점유율 35%를 차지하며 1위를 기록하였다. 그러나 실제 시장전체의 크기가 점점 급격히 커지는데 반해, 상대적으로 그 성장률이 더디다는 것을 오른쪽 그래프에서 확인할 수 있다. ‘09년도에서 ‘10년도는 약50%의 매출 증가를 보였지만, 반면 ‘11년도에는 5.6%증가에 그치고 있다. 타 경쟁사 CJ 47.5%, 롯데햄 27.3%에 비하면 매출 증가율이 턱없이 낮은 수준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 전략분석1) 제품전략 분석(1) 차별화된 제품전략① 100% 손으로 만들고 석쇠로 구운 피자② 주문 즉시 생산 시스템③ 볼거리를 제공하는 피자(2) 저가형 메뉴 시행① 런치세트② 조각피자(3) 여성을 타깃으로 한 웰빙 제품 개발(4) 여성의 구매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지속적인 신제품개발 & 서비스2) 가격전략 분석(1) 제휴카드 할인(2) 우먼스 데이(Womens Day)(3) 세트메뉴 및 저가형 메뉴3) 유통전략 분석(1) 시가지 핵심 상권4)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2011년창업아이템(오피스텔임대사업,정보검색대행업,파티관련사업,보디가드사업)
  • 사업 Item 모음사업 ITEM사업 ITEM1.미분양 아파트 임대사업2.통신여론조사 텔레 리서치3.인터넷 프로덕션4.인터넷 자영업5.인터넷 교육사업6.스포츠 마케팅7.인터넷 테마도시 운영사업8.인터넷 이용자 교육사업9.웹서버 구축대행10.사이버카페11.인터넷 라디오 방송사업12.인터넷 판매대행업13.인터넷 구매대행업14.인터넷 광고대행업15.인터넷 보안관16.정보검색 대행업17.인터넷 가상서점18. 24시간 O/A 편의점19.통신망을 이용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전략/기획/마케팅/신입)10. 자기소개서(구매물류 분야/영업관리/신입)11. 자기소개서(기획/사무/경영/신입)12. 자기소개서(비서/기획/사무/경력)13. 자기소개서(사무/경영지원/신입)14. 자기소개서(사무직/무역업/중소기업)15. 자기소개서(생산관리/품질관리/신입)16. 자기소개서(영업/사료영업/영업관리/경력)17. 자기소개서(영업/중국해외영업/신입)18. 자기소개서(영업관리/마케팅/신입)19. 자기소개서(영업직/기술영업/신입)20. 자기소개서(영업직/영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전략/기획/마케팅/신입)15. 자기소개서(구매물류 분야/영업관리/신입)16. 자기소개서(기획/사무/경영/신입)17. 자기소개서(비서/기획/사무/경력)18. 자기소개서(사무/경영지원/신입)19. 자기소개서(사무직/무역업/중소기업)20. 자기소개서(생산/노무/고졸/신입)21. 자기소개서(생산관리/품질관리/신입)22. 자기소개서(안내데스크/경력)23. 자기소개서(영업/사료영업/영업관리/경력)24. 자기소개서(영업/중국해외영업/신입)25. 자기소개서(영업관리/마케팅/

  • [세계화] 쟁점으로 본 세계화와 그 대안
  • 커뮤니케이션의 부재’라고 지적한다. 다음이 삶의 목표와 가치를 나누는 일, 가족 구성원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 일이다. 가족의 건강성을 유지하는 데 있어서도 한국 가족은 애정헌신존경 같은 기본적 요소 외에 몇 가지 실용적인 조건을 요구한다. 경제적 안정, 가족 구성원으로서의 역할 수행, 공동체와의 연계가 그것. 97년 IMF사태로 인한 가족 해체를 경험했기 때문이다. 가족 형태의 변화라는 측면에서 미국의 존 듀프레인 네브래스카 링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