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학] 공항 이용객의 실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21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연구배경 및 주제 선정이유

본론
- 연구문제1. 공항이용객의 대기시간 활용 실태
- 연구문제2. 공항이용객의 여행 및 패션 스타일
- 연구문제3. 공항이용객의 기념품 구매 현황

결론- 요약 및 함의 도출
본문내용
주제선정의 이유: 공항의 특징
공간의 폐쇄성
 한정된 공간에서 사람들의 행태를 연구할 수 있음
공간의 특수성
 비일상적인 공간
공항패션의 유행
 다양하고 트렌디한 문화를 관찰할 수 있음
한국 방문 외국인의 수 증가
 외국인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연구의 필요성 증가


배경-공항이용객의 대기행태

스마트폰 사용자의 증가
: 전체 사용자의 약 20%
(2011.3월 기준)

태블릿 pc의 보편화
공항이용객 중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를 이용해 업무 또는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레저재핑(Leisure-zapping)
- leisure와 zapping의 합성어  일과 여가의 붕괴/결합
- 한국 문화관광연구원 ‘2011년 신규트렌드’로 선정


공항의 폐쇄성
 공간의 특수성으로 사람들의 대기행태에 특별한 공통점이 있을 것으로 예상
참고문헌
‘일본·중국인관광객, 백화점서 뭐 사나 봤더니...’
이지뉴스, http://ezyeconomy.com/news/article.html?no=21844&
‘인천공항 외국인 1000만 명 시대’
중앙일보, http://joongang.joinsmsn.com/article/aid/2010/01/09/
‘혼자 훌쩍 떠나다… 나홀로 여행 전성시대’
mk뉴스,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1&no=549918
‘10명 중 3명은 나홀로 해외여행 떠나요’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06091893i
한국관광공사 http://www.visitkorea.or.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마케팅] 골프 GOLF 대중화 만들기 위한 전략
  • 조사, 스폰서십 및 공고 효과분석, 종합적인 마케팅전략 수립, 중계권협상, 라이센싱 등의 전문골프마케팅 업무에 대한 노하우를 지니고 있는 전문 인력은 소수에 불과하다. 또한 전국 체육시설업체 경영 관리자가 2,000여명 이상이 있으나 골프마케팅에 대하여 체계적으로 교육받은 전문가가 거의 없는 상태로 골프산업의 진흥을 위한 골프마케팅 전문 인력의 양성은 매우 시급하다. 각 연령대에 맞는 다양한  홍보와 더불어 골프장에 대한 시각개선을

  • [레포츠경영론] 국내 카지노 현황 및 현장답사(강원랜드 & 워커힐 카지노를 중심으로)
  • 이용객1991 3,196,340 595,1151992 3,231,081 680,3971993 3,331,226 650,4201994 3,580,024 625,8651995 3,753,197 633,1741996 3,683,779 517,6721997 3,908,140 518,1781998 4,250,216 689,2541999 4,659,785 694,8992000 5,321,792 636,0052001 5,147,204 626,8512002 5,347,468 647,7222003 4,753,604 630,4742004 5,818,138 677,1452005 6,022,752 574,0942006 6,155,046 988,7152001년 2002년 2003년 2004년 2005년 2006년전체 카지노 382,544 409,250 398,477 433,560 434,652 479,598강원랜드 462,020 476,061 677,132 736,769 810,193 802,0862002년 2003년 2004년 2005년 2006년전체

  • 공공재로 본 정부실패 사례 -인천국제 공항철도사례 중심으로
  • 공항 교통수요뿐만 아니라 수도권 교통수요 예측결과를 포함시켜 교통수요를 예측하였다.l 표 l 연도별 최대 재차수요(단위:명)년 도시내통근구간(서울역~경서)출근 최대시(07:00~09:00)공항구간(경서~신공항)공항 최대시(16:00~8:00)2007년17,2755,8182010년19,5357,6412015년28,0519,7102020년33,44312,3363) 사업의 실태인천국제 공항철도는 운영기간이 단 2년에 불과한데도 보조금 누계액이 매우 높다. 시설 이용수요가 극히 저조한 인천국제 공항철도 한 개

  • [호텔산업]특급호텔과 중저가호텔 서비스 분석
  • 이용객을 중저가 호텔로 유인하는 방안 연구- 유행선도 소비자의 사용을 유도하여 중저가 호텔의 붐을 조성이를 바탕으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보면 아래와 같다.1) 고객에 대한 마케팅 전략중저가호텔의 대고객 마케팅 전략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전체 호텔 수요자를 상대하는 것이 아니라 특정의 표적시장을 집중적으로 공략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 이유는 고객은 중저가 호텔의 모든 구성변수에 대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한편 특급호텔에

  • [호텔 마케팅] 게스트하우스 PENCIL 마케팅 분석
  • 공항철도 생기기 전과 후의 마케팅 변화가 있다면?펜슬의 경우 올해 초에 생겼기 때문에 공항철도 생긴 후부터 운영하고 있어서 마케팅의 변화는 없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공항철도가 생긴 이후에 홍대 일대의 게스트하우스의 고객이 증가했다고 합니다.11. 고객관리는 어떻게 이루어 지나요?펜슬은 보통 외국 Booking Site를 통해 예약하고 오는 외국인 손님들이 많습니다. 그 Site에서 하는 E-mail평가를 통해 고객관리에 활용하기도 하며 블로그에 올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