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게임산업의 현황, 전망, 발전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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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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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서 론
제2장 게임의 이해
제1절 게임의 정의
제2절 게임의 분류
제3장 게임산업의 현황 및 전망
제1절 게임산업 특성
제2절 게임산업의 현황과 전망
제3절 게임산업의 방향
제4장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게임산업은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필요한 지식기반산업으로 국가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유망산업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레저문화의 증가로 인 해 그 수요와 잠재력이 무한한 산업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게임산업은 멀티미디어 산업을 선점할 핵심 산업이며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인식되면서, 각국에서는 기술 및 시장창출을 위한 다양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게임산업은 문화 수준과 기술력이 집약된 산업으로서 나라의 문화와 기술의 수준을 나타내는 척도로 인식될 만큼 그 중요성이 매우 크다. 국내 게임 산업은 미국이나 일본 등 게임산업 선진국에 비해 역사가 짧고 발전도 늦었지만 최근 인터넷의 확산에 따른 네트워크 게임의 성장과 함께 게임 수요자 층의 폭발적 증가에 힘입어
게임산업의 발전의 가속화가 이루어지는 추세다.
- 참고문헌
-
김홍석, 『GOD OF SPEED 온라인 스포츠 게임제작』 서강대학교, 2001.
- http://www.sogang.ac.kr/~gsmc/data/media_grad_kimhongll.doc
김홍길, 『21세기를 위한 국내게임 산업발전』 호서대학교, 2000.
- http://www.dlibrary.hoseo.ac.kr/index.jsp
김종혁, 『시나리오 개론』 사이버 출판사, 2002.
류종섭, 『한국의 pc게임 산업의 특성에 관한 비교연구』 성균관대학교 , 2000.
돌도끼 컴퓨터 용어사전 , http://dic.doldoki.org
문화관광부 홈페이지
한국산업정보원, 한국게임산업연감, 2012
한국첨단게임산업협회(www.game.or.kr)
한국게임산업개발원(www.gameinfinity.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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