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회원권 관리제도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10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골프회원권의 개념
2. 골프회원권 가격추이 분석
3. 골프회원권 법령 규정
4. 골프회원권 관리제도 개선을 위한 제언
- 본문내용
-
(1) 골프회원권의 일반적 개념
골프회원권은 단순히 골프장 이용시 우대받는 권리라는 개념차원 이전에 운영형태에 따라 매우 상이한 성격을 갖게 된다.
일반적으로 회원제 클럽은 어떤 목적을 가진 사람들의 사교단체로써 회원들이 공동으로 투자해 시설을 조성하고 공동으로 이용하는 것을 의미하며, 관리․운영 등은 다수결원칙에 따르는 것이 관례이다.
이러한 일반적인 형태의 회원제 클럽이 일본에 유입되면서 예탁금 회원제라는 특수한 형태의 회원제로 변형하고 예탁금 회원제는 사업주가 입회계약이라는 형식으로 시설이용의 우대를 목적으로 하는 불특정 다수인들로부터 입회금이라는 형식의 예탁금을 받고 회원자격을 부여한다.
따라서 예탁금 회원제 골프장의 회원은 골프장 경영에는 참여할 수 없고 시설의 이용에 있어서만 권리가 인정. 결국 시설의 소유와 경영은 기업이 담당하고, 회원은 우선적인 이용을 보장하는 소유와 이용을 분리한 변형 회원제로 볼 수 있다.
입회금은 약정기간 만료시 원금으로 반환되며, 그렇지 않을 경우 시중에서 양도․양수할 수 있다. 회원권 유통시장을 통해 양도․양수의 거래가 형성되고, 시세가 결정된다는 점에서 회원권의 본질인 이용가치와 투자가치가 결합된 형태로 볼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