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분석] 한국 타이어 재무제표 분석(~2011)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08 / 2019.12.24
- 27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회사 소개
선정 동기
개 요
연혁
미션 & 비전 체계
경영 활동
글로벌 경영
II. 타이어 산업의 특성
III. 요약재무제표
IV. 재무비율분석
안정성 및 장․단기 지급능력을 나타내는 비율
수익성을 나타내는 비율
효율성(활동성)을 나타내는 비율
생산성 비율 분석
재무비율 분석에 대한 총 결론
V. 현금흐름분석
VI. 비교분석( 산업평균 VS 한국타이어 VS 넥센타이어 )
VII. 한국 타이어에 대한 위협요소와 해결방안
VIII. 한국타이어의 목표와 향후 계획
IX. 참고문헌과 출처
I.
- 본문내용
-
회사 소개
선정 동기
"K-BPI" 8년 연속 브랜드 파워 1위 및 "2010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타이어부분 1위
- 한국타이어는 '한국 산업 브랜드 파워 조사 (K-BPI)' 에서 제품 부문 8년 연속, 서비스 부문 2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를 차지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타이어 회사의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하였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한국 산업 브랜드 파워 조사'는 소비자의 기업 신뢰 수준을 확인할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평가 제도로서 한국타이어는 지난 2003년부터 8년 연속 브랜드파워 승용차타이어 부문 부동의 1위를 지켜왔으며 또한 타이어전문점 부문에서도 2년 연속 1위를 차지하였다. 한국타이어는 또한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선정하는 ‘2010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타이어부문에서도 2년 연속 1위를 수상하는 등 대한민국 대표 타이어 브랜드로서 브랜드 경쟁력을 인정 받고 있다.
→ 물가가 끊임없이 상승하고 원자재 가격의 상승으로 인해 손해를 보는 기업이 많은 현 상황에서 제조업 부문에 관심을 가지고 생각하던 중에 타이어가 떠올랐다. 그 중에서도 검색하던 중에 위에 나오는 내용처럼 ‘한국 타이어’가 타이어 부문에서 브랜드 파워는 8년동안이나 부동의 1위를 지키는데 과연 그에 따라 재무구조도 1위를 할 만큼 건실할까라는 궁금증을 갖게 되었다. 그래서 우리 조는 ‘한국 타이어’의 재무제표를 분석해봄으로써 이에 대한 답을 찾기로 결정하였다.
개 요
대한민국 최초 • 최대• 최고의 타이어 기업
-1941년 대한민국 최초의 타이어 전문회사로 출범한 이래 지난 70년동안 국내타이어 산업의 발전과 성장을 이끌어왔다.2010년에도 국내업계 최대의 사업규모를 기반으로 업계 1위의 자동차용 타이어판매
고를 기록했다.
5년 연속 매출 세계 7위
- 2011년 1월 미국 타이어 전문지 <모던타이어딜러(Modern Tire Dealer)>가 실시한 타이어 기업의 2010년
매출실적조사에서 한국타이어는 매출액기준 세계 7위를 차지, 2006년부터 5년 연속 세계 7위를 기록했
다. 한국타이어는 매출의 80% 이상을 해외시장에서 거두고 있다. 현재 4개의 지역본부와 27개국의 지
ㆍ법인을 거점으로 한 글로벌 판매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전세계 180여 개국에 한국타이어의 고품질타
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 참고문헌
-
- 한국 타이어 홈페이지 :http://kr.hankooktire.com
-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
- 교재, 책 :출판사삼영사 -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을 적용한 새로운 재무제표분석,
정건영, 안홍복, 지현미 지음
- 미래와 경영 – 미래와경영연구소 재무제표 지식 쌓기 2008.09.10
- http://blog.naver.com/huchi83?Redirect=Log&logNo=150091395231
- http://www.chemlocus.co.kr/news/view/62789
- http://news.donga.com/3/all/20100315/26872993/1
-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1/11/14/2011111401557.html
- http://car.mt.co.kr/news/news_article.php?no=2011111411553300971
-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1&no=547972
- http://sbscnbc.sbs.co.kr/read.jsp?pmArticleId=10000293076
- http://economy.hankooki.com/lpage/stock/201110/e2011101816224992480.htm
- http://www.giti.kr/news/view.html?section=2&category=198&no=43857&osort=gnum
- http://blog.naver.com/ilho1575?Redirect=Log&logNo=10098158929
- http://cyimg37.cyworld.com/common/file_down.asp?redirect=%2F370018%2F2011%2F11%2F8%2F89%2Fh200900277000104%2Epdf
- http://autotimes.hankyung.com/apps/news.sub_view?popup=0&nid=06&c1=06&c2=06&c3=00&nkey=201110191340221
- http://news.donga.com/3/all/20100315/26872993/1
-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0199&idxno=48315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