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개념 마케팅 - 롯데햄우유 `검은콩우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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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5. 웰빙트렌드와 맞물려 성공한 “검은콩 우유”
① 특징
업계에 따르면 롯데햄롯데우유(대표 남정식)가 지난 3월초 출시한 `검은 콩이 들어 있는 우유'는 몸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검은 콩이 소비자들의 `건강 중시' 심리를 자극하면서 출시 3개월만에 월매출 20억원대의 빅히트 상품으로 급부상했다.
‘검은콩 우유’는 강원도 정선지방에서 재배되는 국산 검은콩( 약콩) 만을 사용, 일반콩에 비해에 식물성 호르몬인 이소플라본 성분이 10배 정도 많은데다 단백질, 비타민B, 철분 등도 다량 들 어 있는 게 특징이다.
검은콩은 골다공증, 복부비만, 당뇨, 고혈 압, 동맥경화 등 성인병 예방 효능을 지닌 것으로 려져 있다.
특히 롯데 ‘검은콩 우유’의 경우 검은콩 중에서도 영양분이 많 아 약콩으로도 불리는 ‘서목태’(일명 쥐눈이콩)를 이용함으로 써 골다공증, 복부비만, 다이어트, 당뇨억제 등 각종 성인병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더욱이 이 제품은 검은콩에 검은깨와 오곡(현미, 보리, 찹쌀보리, 수수, 조) 분말을 첨가해 고소한 맛과 영양을 더욱 높였다. 따라서 한끼 식사 대용으로도 손색이 없다는 평이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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