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고관여 제품 나이키와 아디다스의 브랜드 개성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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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고관여 제품의 특징

2. 고관여 제품 브랜드 & 선정동기

3. NIKE와 ADIDAS 브랜드 비교

1) 스토리
2) 브랜드 이미지
3) 목표와 전략
4) 마케팅 전략
5) 글로벌 전략

4. 교훈 및 배울점

5. 최근 경쟁상황 및 앞으로의 예상
본문내용
1. 고관여 제품의 특징

관여도를
결정하는 변수

재무적 위험

같은 가격대의 제품이라도 소비자의 소득수준에 따라 관여도가 다름

비싼제품 ≠ 고관여제품


고관여 제품의 일반적인 특징

-가격측면에서 고가제품인 경우 多

-잘못된 의사결정이 이루어질 경우, 구매당사자에게 큰 피해가 예측

-제품구매의 과정이 복잡하고, 긴 시간이 소요

-정보탐색에 많은 시간이 소요

2. 고관여 제품 브랜드&선정동기

운동을 중요시 하는 현대인들 → 운동화
운동화 브랜드 중 가장 대표적인 두 경쟁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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