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한국라면의 국제마케팅 사례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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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4.07.02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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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선정이유
2. 자료 수집 방법
3. 라면의 유래

Ⅱ. 본론

1. 라면의 현황
1) 국내
2) 해외

2. 각 기업의 소개 및 수출현황
1) 농심
2) 삼양
3) 오뚜기
4) 한국야쿠르트
3. 각 기업별 SWOT분석
1) 농심
2) 삼양
3) 오뚜기
4) 한국야쿠르트

4.각 기업의 해외 마케팅 분석
1)각 기업별 4P분석
(1) 농심
(2)삼양
(3)오뚜기
(4) 한국야쿠르트

2)각 기업의 STP분석
(1) 농심
(2)삼양
(3) 오뚜기
(4) 한국야쿠르트

Ⅲ. 결론
각기업의 향후 전망
① 농심
② 삼양
③ 오뚜기
④ 한국야쿠르트

한국라면의 종합대응책
본문내용
선정이유

한국 라면

편리함
국내시장의 안정
세계인이 인정하는 맛
해외경쟁력

라면의 유래
라면이 처음 상품으로써 등장한 것은
1958년에 일본의 안도우 시로후쿠라는
사람이 [라면]이란 이름의 제품을 
개발 시판했던 것이 시초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삼양식품이 일본 명성식품과의 
기술제휴로 1963년 9월 라면을 탄생시켰다.
일부에선 라면의 유래를 중일전쟁 당시 중국군이 전시 
비상식량으로 사용하던 건면(乾麵)에서 찾기도 한다.

일명 ‘컵라면’또한 외국인 바이어가 라면을 컵에 부수어 넣고
뜨거운 물을 부어 포크로 먹는 것을
안도우 시로후쿠가 보고 만들어냈다.
이 컵라면은 공산주의를 표방하는 일본의 적군파와 경찰이
극렬히 대립했던 1972년 '아사마 산장 사건'때,
적군파 대원들이 추위 속에서 컵라면으로 식사를
하는 장면이 우연히 카메라에 포착되면서 날개 돋친 듯
팔리기 시작했다고 한다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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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편집이 안되있고 내용도 많이 부실하네여
  • prada1***
    (2006.06.19 22:57: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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