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특징, 분석, 경영성공, 실패 요인, 마케팅 총체적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25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한국기업의 성공사례
1) 삼성전자 애니콜
2) 레인콤 아이리버
3) 하나코비 락앤락


2. 한국기업의 실패사례
1) 롯데리아
2) 힐리오





본문내용
1. 한국기업의 성공사례


[삼성전자]

* 애니콜의 성공신화
삼성전자 무선사업부는 이통통신단말기 전문 제조업체로서, 명품브랜드인 애니콜로 국내 시장을 석권하고 있으며, 세계 CDMA 시장의 절대강자로 한국의 CDMA 종주국으로서의 위상을 높여가고 있다. ISO 14001인증 획득ㆍ 무선통신분야 올림픽 공식 후원사 선정 등 그 기술력을 국제적으로 공인받고 있으며, 최근 마이크로소프트와 차세대 휴대폰 공동개발을 위한 전략적 제휴등을 통해 향후 전개될 차세대 휴대폰 시장선점으로 21세기 무선단말기업계 세계 1위를 목표로 하고 있다. 경쟁사와의 제품 차별화, 사용자의 제품 개선의지 반영, 첨단기술 도입등의 노력은 애니콜을 브랜드 자산가치 5,244억에 달하는 국내최고의 명품 브랜드로 자리잡게 만들었고, 이를 통해 50%이상의 시장점유율을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애니콜 신화를 이어가고 있다.
애니콜은 CDMA 종주국으로서의 한국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끊임없는 신기술 개발로 기술추이를 선도하며 애니콜 플립업, 애니콜 폴더, 애니콜 워치폰, 애니콜 스피커폰, 애니콜 인터넷폰, 애니콜 MP3폰, 애니콜TV폰, 애니콜 카메라폰 등 신개념의 휴대폰을 개발하여 사용자의 개인통신 단말기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며 휴대폰의 새로운 용도제안을 통해 새로운 통신문화를 개척해 가고 있다.
98년말 애니콜폴더(SCH-800) 출시로 시작된 애니콜폴더의 열풍은 99년 미니폴더에(SCH-A100) 이어 2000년 듀얼폴더(SCH-A2000)로 지속적으로 이어지며 소비자를 사로 잡고 있다. 50%이상의 시장점유율 유지하며 휴대폰의 대명사로 국내시장을 석권하고 있는 애니콜은 소비자의 폴더제품 사용상의 불편점으로 지적되고 있던 폴더를 열어야만 볼 수 있는 문제점을 폴더외부에 LCD를 하나 더 추가한 듀얼폴더를 출시하여 해소시키며 소비자의 사용상의 만족도를 극대화하고 있다.
애니콜 홈페이지(www.Anycall.co.kr)를 활용한 자체 소비자 조사결과 폴더제품 사용시의 가장 큰 문제점은 휴대폰 동작상태를 보기 위해 폴더를 열어야 하는 불편함으로, 지적된 전체 문제점의 75%를 넘었다. 고가품인 폴더 제품이 가장 기본적인 부분에서 사용자에게 불편을 주고 있다는 점에 착안, 듀얼폴더 개념을 도입하여, 3라인의 외부 LCD를 통해 폴더의 문제점을 해결 하면서 소비자가 원하는 고품격의 외관 디자인을 가진 애니콜 듀얼폴더를 탄생시켰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동론] 기업문화에 대한 사례연구 및 조사
  • 기업은 성공하기 어렵다. 지속적으로 경쟁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구성원들을 하나의 구심점으로 결집시키고, 이들의 강한 열정과 에너지를 이끌어 낼 수 있는 강한 조직문화가 필요하다.경영 전략의 대가인 M. Porter를 비롯한 많은 학자들에 의하면, 기업 경쟁력의 핵심은 사업 포지션상의 강점에 있다고 한다. 높은 시장 진입 장벽, 규모의 경제 효과, 구매자나 공급자에 대한 교섭력 등이 사업 성패를 결정하는 핵심 요인이라는 견해가 지배적이었다.

  • [경영학] 월마트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특징과 한국진출 성공요인과 실패요인 조사분석(A+자료)
  • Report( 월마트의 특징과 한국진출 성공요인과 실패요인 조사분석 )1. 월마트는?월마트 스토어 주식회사(Wal-Mart Stores, Inc.)는 미국에 본사를 둔 할인점 업체로, 포츈 500 선정 세계 500대 기업중 1위를 차지한 기업이다. 또한 2003년에는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위로 선정되어 유통업계 최초로 세계 1위 기업이 된 데 그치지 않고, 경영 실적과 윤리 경영 모두에서 세계를 재패했음을 입증하였다.1962년 샘 월튼이 창립하였다. 1969년 10월 31일 법인화하였

  • [경영사례] 유한킴벌리 성공사례
  • 경영을 펼쳐와서 현대 대한민국 사회와 세계를 넘나들며 뉴 패러다임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기업이기도 한데, 그들은 본래의 3조 3교대제를 거부하고 4조 교대제를 정착시켜 일과 삶의 조화를 성공적으로 이루어낸 좋은 모델이다.또한 그들은 더 나아가서 직원들의 가족에게도 신경을 쓰는 가족친화적인 경영을 펼쳐 대통령의 표창을 받기도 하였다. 한국의 전통적인 약점 중의 하나인 ‘정’을 파고든 이 경영은 최근 몹시 혁신적인 경영사례로 손꼽혀

  • 한국타이어와 현대자동자해외진출 성공실패 사례0k
  • 한국타이어와 현대자동자해외진출 성공실패 사례0k목 차제1장. 한국타이어 중국진출 성공사례1. 한국타이어 소개2. 기업비전3. 해외진출사항4. 타이어산업의 특징5. 중국진출 배경6. 중국시장 현황7. SWOT분석8. STP전략9. 마케팅전략(4P)10. 한국타이어의 중국시장 진출11. 성공요인12. 결론제2장. 현대자동차 일본진출 실패사례1. 현대자동차 소개2. 기업비전3. 경영방침 및 주정기계획4. 슬로건5. 해외진출 현황6. 일본진출 배경7. 현대자동차의

  • 한국 중소기업 중국시장 진출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경영전략, 실패사례, 중국투자, 투자 분석, 특징, 현황, 사례, 문제점, 개선점, 시사점, 조사분석
  • Report( 한국 중소기업 중국시장 진출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경영전략, 실패사례, 중국투자, 투자 분석, 특징, 현황, 사례, 문제점, 개선점, 시사점, 조사분석 )목 차. 들어가며Ⅱ. 이론적 배경1. 중소기업의 관한 이론적 고찰2.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방식Ⅲ. 한국중소기업의 중국투자 실태 분석1.한국중소기업의 해외직접투자 현황2.한국중소기업의 대중국투자 현황Ⅳ. 중국시장 진출한 한국중소기업 사례연구성공사례실패사례문제점 및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