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특징, 분석, 경영성공, 실패 요인, 마케팅 총체적 조사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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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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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1. 한국기업의 성공사례
1) 삼성전자 애니콜
2) 레인콤 아이리버
3) 하나코비 락앤락
2. 한국기업의 실패사례
1) 롯데리아
2) 힐리오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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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한국기업의 성공사례
[삼성전자]
* 애니콜의 성공신화
삼성전자 무선사업부는 이통통신단말기 전문 제조업체로서, 명품브랜드인 애니콜로 국내 시장을 석권하고 있으며, 세계 CDMA 시장의 절대강자로 한국의 CDMA 종주국으로서의 위상을 높여가고 있다. ISO 14001인증 획득ㆍ 무선통신분야 올림픽 공식 후원사 선정 등 그 기술력을 국제적으로 공인받고 있으며, 최근 마이크로소프트와 차세대 휴대폰 공동개발을 위한 전략적 제휴등을 통해 향후 전개될 차세대 휴대폰 시장선점으로 21세기 무선단말기업계 세계 1위를 목표로 하고 있다. 경쟁사와의 제품 차별화, 사용자의 제품 개선의지 반영, 첨단기술 도입등의 노력은 애니콜을 브랜드 자산가치 5,244억에 달하는 국내최고의 명품 브랜드로 자리잡게 만들었고, 이를 통해 50%이상의 시장점유율을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애니콜 신화를 이어가고 있다.
애니콜은 CDMA 종주국으로서의 한국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끊임없는 신기술 개발로 기술추이를 선도하며 애니콜 플립업, 애니콜 폴더, 애니콜 워치폰, 애니콜 스피커폰, 애니콜 인터넷폰, 애니콜 MP3폰, 애니콜TV폰, 애니콜 카메라폰 등 신개념의 휴대폰을 개발하여 사용자의 개인통신 단말기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며 휴대폰의 새로운 용도제안을 통해 새로운 통신문화를 개척해 가고 있다.
98년말 애니콜폴더(SCH-800) 출시로 시작된 애니콜폴더의 열풍은 99년 미니폴더에(SCH-A100) 이어 2000년 듀얼폴더(SCH-A2000)로 지속적으로 이어지며 소비자를 사로 잡고 있다. 50%이상의 시장점유율 유지하며 휴대폰의 대명사로 국내시장을 석권하고 있는 애니콜은 소비자의 폴더제품 사용상의 불편점으로 지적되고 있던 폴더를 열어야만 볼 수 있는 문제점을 폴더외부에 LCD를 하나 더 추가한 듀얼폴더를 출시하여 해소시키며 소비자의 사용상의 만족도를 극대화하고 있다.
애니콜 홈페이지(www.Anycall.co.kr)를 활용한 자체 소비자 조사결과 폴더제품 사용시의 가장 큰 문제점은 휴대폰 동작상태를 보기 위해 폴더를 열어야 하는 불편함으로, 지적된 전체 문제점의 75%를 넘었다. 고가품인 폴더 제품이 가장 기본적인 부분에서 사용자에게 불편을 주고 있다는 점에 착안, 듀얼폴더 개념을 도입하여, 3라인의 외부 LCD를 통해 폴더의 문제점을 해결 하면서 소비자가 원하는 고품격의 외관 디자인을 가진 애니콜 듀얼폴더를 탄생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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