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 중국 다궁 국제신용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24 / 2019.12.24
- 12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중국의 국제신용평가사 “다궁” 및 신용등급평가제의 의의 및 도입배경
II. 중국의 신용등급평가제로 인한 기대효과
III. 비교 및 현황
IV. 문제점
V. Summary 및 결론
- 본문내용
-
1. 중국의 국제신용평가사 “다궁”
중국이 자체적으로 설립한 국제 신용평가사 다궁은 미국식 자본주의 체제에 편입을 거부한다는 의미에서 만들어졌다. 다궁은 1994년 중국 중앙은행인 인민은행과 국가경제무역위원회의 승인을 받아 설립 된 전문적인 신용 평가 및 위험 분석 연구를 맡고 있는 기관이다. 다궁은 자국 내 시장의 신용 평가뿐 만 아니라 국제적 신용 평가를 위해 독립적인 연구기관을 설립과 체계적인 평가를 위해 텐진 대학의 경제금융학과와 함께 자본 시장의 신용 평가 및 잠재적 위험을 분석하는 학교를 만들어 국제화에 맡는 인제를 키워나가고 있다. 다궁에는 현재 200명의 석.박사급 인재와 50명의 박사연구원을 포함하여 500명 정도의 직원이 있으며 6개의 본부와 34개의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중국 재무부에서 아시아 채권시장 구축의 지시를 받은 다궁은 일본과 한국의 신용 평가 기관과 함께 아시아에 채권시장을 형성하는 중요한 임무를 띠고 있다.
다궁의 첫 신용 등급 평가에서 기존의 Moody’s, S&P, Fitch와는 정반대로 미국의 신용등급을 중국보다 낮게 평가하며 미국에 대한 전망도 부정적으로 하향 조정하는 등 3대 신용평가사와의 차별화를 꾀했다. 이러한 비관적인 전망을 내어놓은 다궁은 3대 신용평가사를 너무 정치적이고 이데올로기적이며 객관적인 기준을 지키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또한 객관적으로 평가를 내려야 할 대상들과 가까운 관계를 지내며 그들의 리스크를 폭로 하지 않았기 때문에 글로벌 경제위기가 일어나 미국의 금융시스템은 붕괴 직전까지 갔으며 미국과 전략적 이해관계가 있는 국가들에게도 큰 피해를 입혔다고 말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