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 제주 유나이티드 FC의 활성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24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제주 유나이티드 FC

1) 클럽정보

2) 선수단 정보

3) 입장권 수입

2.K리그 클럽별 비교

1) 클럽별 기본정보

2) 비교대상 클럽 선정

3.비교대상 클럽과 비교

1) 기록 및 기타정보

2) 최고 관중수

3) 시행 사업

4.문제점

1) 포항 스틸러스와 비교한 문제점

2) 제주 유나이티드 FC 자체의 문제점

5.활성화 방안

1) 제주 유나이티드 FC, 제주 도민의 희망이 되다

2) 출석 체크하고, 하트 받자

3) 제주도민이여, 주인의식을 가져라

6.목표 성과

본문내용
1. 제주 유나이티드 FC
1) 클럽 정보

<표 1-1. 클럽 기록 및 기타정보>

사용 경기장
순 위
(리그, 컵 대회 합산)
홈 평균 관중수
서포터수
비 고
2006년
제주월드컵경기장,
제주종합경기장
12위/14개 클럽 중
5,079명
약 1,000명
부천에서 제주로 연고지 변경(2. 22)
2007년
10위/14개 클럽 중
5,092명

2008년
10위/14개 클럽 중
6,312명

2009년
9위/15개 클럽 중
6,652명

2010년
2위/15개 클럽 중
5,758명
AFC 챔피언스리그 진출권 획득
2011년
10위/16개 클럽 중
4,498명
AFC 챔피언스리그 조별예선 탈락
출처 : 네이버 블로그(AFC 축구의 모든 것), 한국프로축구연맹

제주 유나이티드 FC는 경기도 부천시를 연고로 두고 있던 부천 SK가 전신(前身)이다. 부천 SK가 2006년도에 제주도로 연고 이전을 하여 탄생하였으며 제주도 내 유일한 프로클럽이다. 제주 유나이티드 FC는 제주도라는 지역적 특색을 바탕으로 오렌지색의 유니폼을 착용하며 제주월드컵경기장을 홈구장으로 사용하고 있다. 2010년도엔 K리그(한국프로축구) 15개 팀 중 2위를 차지하며 돌풍을 일으키기도 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FC서울의 마케팅 분석과 전략 방안
  • 유나이티드① 소개맨체스터 유나이티드(Manchester United 이하 MU)는 세계 축구시장에서 연간 매출액 1위를 자랑하는 부자구단으로 평가받는다. 클럽 자체가 하나의 기업으로 주식시장에 상장되어 있으며 독자적인 이사회를 바탕으로 운영되고 있어 더욱 투명하고 효율적인 경영을 보여준다. 해마다 구단들의 연 수입, 선수 몸값, 소유 구장 가격 등을 평가해 자산 가치 순위를 매기는 세계적인 경제지 포브스(Forbes)는 MU는 브랜드 가치와 자산 가치 1위의

  • 기업의 사회공헌 실태 및 사례분석을 통한 활성화 방안
  • 기업의 사회적 책임2. 기업의 사회공헌활동Ⅲ. 기업 사회공헌활동 현황 및 문제점1. 기업 사회공헌활동 현황2. 기업 사회공헌활동 문제점Ⅳ. 국내외 사회공헌활동 사례분석1. 국내사례 분석2. 해외사례 분석Ⅴ. 기업의 사회공헌활동 활성화 방안1. 기업의 CSR 의식 변화 및 시스템 개선2. 패러다임의 전환3. NGO나 NPO들과의 관계4. 사회공헌 프로그램 개발 및 전문가 육성Ⅵ. 결론참고문헌Ⅰ. 서론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 경영

  • [국제마케팅] 스포츠 마케팅
  • 기업의 스포츠 마케팅은 양적인 노출 효과만 계산 할 것이 아니라 질적인 효과도 고려해야 한다.⑤ 제품의 판매를 증가시켜 준다.Ⅳ. 출처 스포츠 마케팅 동향과 시사점 - 삼성경제연구소스포츠 마케팅 동향과 시사점 - 삼성경제연구소스포츠마케팅(전호문, 김용만, 박세혁 저)e-스포츠의 부상과 향후과제 - SERI 경제포커스CEO 인포메이션 新産業으로 발돋움하는 e-스포츠 연구보고서 e-스포츠 산업의 현황과 발전방안 스폰서십 넘어 파트너십으

  • [국제경영] NIKE(나이키)와 PROSPECS(프로스펙스) 경쟁전략
  • 기업들은 국내시장이 협소하거나 제품수명주기 상의 성숙기에 도달한 경우, 국내 경쟁이 치열할 경우, 투입요소의 해외조달을 통한 비용의 감소, 지리적 다변화를 통한 위험 분산 등의 이유로 국제경영을 해야만 하는 상황이다. 이로 인해 프로스펙스도 2010년에 중국시장에 진출하였고 비교적 순조로운 해외사업을 펼치고 있다. 프로스펙스는 앞으로 중국시장 내에서의 입지를 확장시키는 것 뿐만 아니라 다른 해외시장으로의 진출을 통해 범세계적

  • [회계학] SK와 소버린의 격돌 - 기업지배구조의 문제점
  • 경영권 확보와는 전혀 관계없는 장기 투자목적이라고 보도자료를 언론에 공개했다. 그러나 이후 경영권을 위협할 정도로 세력을 키워 기업지배구조개선이라는 정당성 아래 경영개입을 선언한다. 이들은 기존 SK㈜의 경영진과 주주들과 마찰을 빚어 마지막에는 대표이사 선임을 두고 주주총회에서 표 대결 까지 하게 된다. 표 대결에서 패배한 이후 2005년 7월 18일에 SK㈜의 모든 주식을 팔고 SK와의 관계를 청산한다.2.2 격돌소개2.2.1 발단 : 추락하는 SK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