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스티브 잡스 Steve Jobs와 경영 리더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9 / 2019.12.24
- 1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Leadership의 종류
2.Steve Jobs의 Life
3.Steve Jobs의 경영 리더십
4.Steve Jobs의 경영 리더십 비교
5.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Authorial leadership : 수동적 시선으로 그룹 또는 부하를 바라봄.
모든 결정은 리더 자신이 하고, 일방적으로 명령을 내리는 리더십. (McGregor’s X형으로 인간을 바라봄)
2. Laisser-faire leadership : 특별히 엄한 명령을 내리지 않고 자유롭게 행동하도록 방임
3. Democratic (Participative) leadership : 결정 과정에 조직구성원을 참가시켜 의견을 진술시키는 형
R. K. White와 R. Lippitt ’s experiment.
Authorial leadership : 단기적으로 높은 생산성, 장기적으로 조직구성원의 반감과 불만을 증가시킴.
Laisser-faire leadership : 조직구성원이 업무에 전념하지 않음.
Democratic leadership : 단기적으로 생산성이 낮으나 장기적으로 생산성이 향상됨
감성리더십의 특징
1)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 뿐만 아니라 조직관리에서도 직원의 마음을 사로잡는 감성경영이 필요
2) 직원들의 협력을 이끌어내고 새로운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촉진함으로써 창조적 조직성과 창출에 기여
3) 감성리더십을 본질적으로 이해하고 발휘하기 위해서는 감성지능 개발이 필수
감성리더십 구축의 4단계
*1단계( 자기통제) : 리더의 감정표현이 조직전체에 미치는 영향을 명확히 인지하고
파괴적인 감정을 스스로 통제
*2단계 (조직내 신뢰구축) : 조직구성원을 대상으로 조직 전반에 탄탄한 신뢰를
구축함으로써 감성리더십의 기반을 마련
*3단계(개별적 관심과 배려) : 직원들에게 개별적인 관심을 보이고 배려를 함으로써
감동을 선물, 신뢰기반이 형성된 후에야 비로소 직원들에
대한 개별적 관심과 배려가 진가를 발휘
*4단계(긍정적 집단감성 형성): 리더과 직원간의 개별 관계넘어 조직구성원 상호 간
긍정적이로 협조적인 관계구축
- 참고문헌
-
참고문헌
논문
김근배, 「기업비전과 목표설정이 성장발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한밭대학교 창업경영대학원, 2007.
송호근, 「 비전경영이 중소벤처기업 내부구성원의 동기부여에 미치는 영향 」, 건국대학교 대학원, 2008.
이정빈, 김인호, 「 지식경영의 활동이 핵심역량에 미치는 효과 」, 인적자원관리연구, 2006.
임채윤, 「 벤처기업의 생존영향요인 분석 」, 과학기술정책연구원, 2008.
도서
이창훈, 『잡스처럼 꿈꾸고 게이츠처럼 이뤄라 』, 미니플러스 , 2010.
구와바라 데류야 ,『 1분 스티븐잡스 』, 애플트리태일즈 , 2011.
방희봉, 『(글로벌 시대의) 경영학원론 』, 한국학술정보, 2010.
웹사이트
삼성경제연구소 : www.seri.org
LG경제연구소 : www.lgeri.com
로즈 헤어 IT : www.euteamo84.blog.me
중소기업청 : www.smba.g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