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관리] 브랜드 요소개발과 브랜드의 구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9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브랜드관리] 브랜드 요소개발과 브랜드의 구축




목차

* 브랜드관리

Ⅰ. 브랜드 요소개발

1. 브랜드명 결정
1) 공동브랜드 전략
2) 개별브랜드 전략
3) 혼합브랜드 전략
(1) 브랜드확장
(2) 혼합브랜드
2. 기타 브랜드요소의 활용

Ⅱ. 브랜드의 구축

1. 브랜드 아이덴티티 개발
1) 나이키
2) 스타벅스
3) CJ
2.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1) 삼성전자
2) 대우전자

Ⅲ. 실행방안

1. 브랜드 요소관리와 브랜드 구축을 연결하여 일관성 있게 추진해야 함
2. 브랜드요소의 개발과 관련하여 다양한 브랜드요소의 사용가능성 검토와 더불어 브랜드요소들의 남용성 여부를 점검해야 함
1) 다양한 브랜드요소의 사용가능성 검토
2) 브랜드요소들의 남용여부에 대한 점검
3. 목표고객의 욕구를 명확하게 파악하고 이를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핵심요인으로 고려해야 함
4.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커뮤니케이션 수행
본문내용
브랜드관리

21세기 들어 기업 간의 경쟁이 더욱 더 치열해지고 있는데 이러한 변화하는 경영환경 하에서 성공적인 브랜드관리 (successful brand management)가 기업 의 사활을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그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따라서 브랜드관리의 문제는 브랜드를 직접 관리하는 부서나 최고경영자에게만 국한된 과제가 아니라 마케팅업무 담당자, 궁극적으로는 기업의 전직원이 공동으로 추구해야 하는 목표라고 할 수 있다.
브랜드관리는 브랜드 요소개발(또는 브랜드 개발)과 이를 이용한 브랜드 구축으로 구분해 볼 수 있다. 실무에서는 브랜드요소의 개발을 브랜드 네이밍 혹은 브랜딩 등으로 지칭한다. 이 경우 브랜드하면 브랜드이름 뿐만 아니라 기타 다양한 브랜드요소를 포함한다.
브랜드구축은 아이덴티티 개발과 고객에 대한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을 통한 인지도와 이미지 구축의 과정을 포함한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햇살담은 조림간장 브랜드마케팅
  • 브랜드 구축 과정을 알아보자.Ⅳ. 햇살담은 조림간장의 Launching⑴ 개발 배경샘표의 절대적인 독주속에서 시장 기회를 모색하던 1990년대 중반 시장 상황을 살펴보면 간장 시장은 약 1,900억 규모(가정용은 1,300억)에 연간 성장률이 약 2∼3% 에 불과한 성숙기시장으로, 가정용 시장은 혼합간장이 80%, 양조간장이 약 20% 를 차지하고 있었다.그러나 양조간장의 비중이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었으며, 양조간장 소비량이 우리보다 더 많은 일본이나 대만 등

  • [마케팅분석] 청정원 진간장 마케팅분석
  • 브랜드 구축 과정을 알아보자.Ⅳ. 햇살담은 조림간장의 Launching⑴ 개발 배경샘표의 절대적인 독주속에서 시장 기회를 모색하던 1990년대 중반 시장 상황을 살펴보면 간장 시장은 약 1,900억 규모(가정용은 1,300억)에 연간 성장률이 약 2∼3% 에 불과한 성숙기시장으로, 가정용 시장은 혼합간장이 80%, 양조간장이 약 20% 를 차지하고 있었다.그러나 양조간장의 비중이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었으며, 양조간장 소비량이 우리보다 더 많은 일본이나 대만 등

  • 전략적 브랜드 관리와 브랜드 체계(1)
  • 브랜드 관리 체계이다. 기업들이 소유한 다양한 브랜드간의 위계구조와 위상 및 역할 등을 상호 조정하고 공통된 아이덴티티를 개발하여 브랜드 관리기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시킨다.브랜드의 중요한 역할은 시스템 내에서 다른 브랜드를 지원하고 모순된 아이덴티티의 사용이나 혼란의 야기를 피하는 것이다.브랜드 시스템을 구축하는 목적 :시너지 효과를 위한 브랜드간의 공통점을 찾는다.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위험 요소들을 감소시킨다.신제

  • [마케팅] 브랜드전략의 필요성과 브랜드구축 및 육성방안
  • 1. 브랜드란 무엇인가1)브랜드의 정의2)브랜드전략의 필요성3)브랜드 자산(BrandEquity)4)브랜드 가치(brandvalue)5)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Identity)2. 브랜드 포지셔닝1)비즈니스의 성공을 위한 브랜드 포지셔닝2)브랜드 포지셔닝을 위한 역량 강화3. 브랜드 관리 및 육성1)브랜드 관리2)브랜드 육성4. 브랜드 홍보 및 인터넷 활용1)브랜드 홍보1)인터넷 활용1. 브랜드란 무엇인가1)브랜드의 정의브

  • 브랜드자산관리(브랜드관리, 상표관리) 구성요소, 브랜드자산관리(브랜드관리, 상표관리) 선행연구, 문제점, 브랜드자산관리(브랜드관리, 상표관리) 사례, 기법, 향후 브랜드자산관리(브랜드관리, 상표관리) 방향
  • 관리(브랜드관리, 상표관리)의 사례Ⅶ. 브랜드자산관리(브랜드관리, 상표관리)의 기법1. 실세계의 상표를 활용한다2. 사용자에게 유틸리티를 제공한다3. 디지털 선전을 다양하게 개발해 활용한다4. 가능한 많은 파트너 관계를 맺는다5. 상표(도메인) 보호에 힘쓴다6. 고객의 말을 경청한다Ⅷ. 향후 브랜드자산관리(브랜드관리, 상표관리)의 방향Ⅸ. 결론참고문헌Ⅰ. 서론뚜렷한 브랜드 이미지가 형성되기 위해서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요소들 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