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사슬 통합 아키텍쳐의 구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8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주제선정동기
2.논문요약

본론
1.기업소개
-델(Dell)
2.논문요약
1)도입
2)공급사슬 통합체계의 요소
3)통합프로세스
4)통합구조의 수립

결론


본문내용
서론
1.주제 선정동기

본 주제를 선정하게 된 동기는 공급사슬관리 과목의 팀 프로젝트 과제에 대해 조사하던 중
아키텍처라는 용어가 생소하여 알아보면서 이번 발표주제로 적합하다고 생각되어 선정하게 되었다.
아키텍처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자면 프로세스와 전체적인 구조나 논리적 요소들 그리고 컴퓨터와 운영체계, 네트워크 및 기타 개념들 간의 논리적 상호관계 등을 생각해내고 정의하는 등, 모든 곳에 적용되는 용어라고 할 수 있다. 공급관리 부문에서는 생산자에서 소비자에게까지 제품이 전달되는 공급사슬 구조가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고 이에 대해 새로운 시각으로 접근하는 본 논문이 가장 적절하다 생각되었다.


2.논문요약

본 연구는 공급사슬 통합 구조에 대한 과거의 연구를 기반으로 공급사슬 통합 프로세스와 공급사슬 구조를 연결함으로써, 공급사슬 통합을 완성하기 위한 아키텍처를 생성하는데 있다.
본 연구에서는 공급사슬 통합을 수행하기 위한 6개의 핵심 프로세스를 도출하는데 이는 전략통합, 조직통합, 물류통합, 인적자원 통합, 정보기술 통합 그리고 성과측정 통합이다. 본 논문에서는 구매자-공급자 관계 유형과 공급사슬 구조의 특징에 따라 6개의 공급사슬 통합 구조와 성과의 관계를 규명하는 기본 체계를 수립하게 된다.


본론
●기업소개
-델(Dell)
델은 마이클 델(Michael Dell)에 의해 1984년, 시스템을 고객에게 직판하면 고객의 요구를 가장 잘 파악하여 그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컴퓨팅 솔루션을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는 단순한 컨셉을 기반으로 설립된 미국 내 판매 1위, 세계 시장 점유율 1위의 컴퓨터 판매업체이다. 1984년 마이클 델이 컴퓨터조립 판매업으로 시작했던 Dell 컴퓨터사는 전화나 팩스 등을 통한 맞춤식 통신판매를 통해 성장. 창업 당시에도 대리점 등 중간상인을 거치지 않고 고객 조립형 컴퓨터를 최종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독특한 전략을 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공급사슬 통합 아키텍쳐
  • 보 고 서목차서론1.주제선정동기2.논문요약 본론1.기업소개-델(Dell)2.논문요약1)도입2)공급사슬 통합체계의 요소3)통합프로세스4)통합구조의 수립결론서론 1.주제 선정동기본 주제를 선정하게 된 동기는 공급사슬관리 과목의 팀 프로젝트 과제에 대해 조사하던 중 아키텍처라는 용어가 생소하여 알아보면서 이번 발표주제로 적합하다고 생각되어 선정하게 되었다. 아키텍처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자면 프로

  • [경영학] 공급사슬 통합 아키텍쳐
  • 공급사슬 통합 아키텍쳐의 구축서론1.주제선정동기본론1.논문요약1)도입2)공급사슬 통합체계의 요소3)통합프로세스4)통합구조의 수립2.기업사례결론목차1.서론-주제 선정동기본 주제를 선정하게 된 동기는 공급사슬관리 과목의 팀 프로젝트 과제에 대해 조사하던 중 ‘아키텍처’라는 용어가 생소하여 알아보면서 발표주제로 적합하다고 생각되어 선정하게 되었다. 아키텍처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자면 프로세스와 전체적인 구조나 논리적

  • KAM 사례 분석 - ‘인텔’을 중심으로
  • 공급사슬망 재구축을 통한 고객과의 거래비용을 낮춰 원가절감 추구4. 전략적 통제력최종소비자가 인텔의 칩을 선호하게 만들어 PC 제조업체들의 선택권을 제한. 공급사슬망 관리가 편리하고 신속하도록 고객기업에게 맞춤서비스를 제공함으로 고객기업이 다른 기업으로 전환하는 비용을 높임5. 사업범위인텔의 주요 제품은 컴퓨터 아키텍쳐와 인터넷 구성요소인 칩, 보드, 시스템, 소프트웨어, 네트워킹 및 커뮤니케이션 장비 등이다. 그러나 최근

  • 인터넷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E비지니스)의 개념, 유형, 인터넷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E비지니스)의 마케팅전략, 구매전략, 인터넷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E비지니스)의 품질경영전략, 경쟁전략
  • 통합시스템 정보전략계획(ISP) 수립을 통해 세부 추진계획을 마련하여 시스템을 구축하고(40억원) 2002년부터 서비스 추진6. 전자거래를 통한 농수산물 유통 합리화o 유통 과정이 복잡하여 많은 거래 비용이 수반되는 농수산물 유통을 전자화하여 소비자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공급o 산지, 소비지 그룹간의 상품주문, 거래인증, 대금지불, 배송 등을 주관하는 사이버 도매시장 구축- 금년중 세부계획 수립 및 참여자를 선정하여 구축o 농산물 직거래를 위

  • ERP(기업자원계획, 전사적 자원관리)의 중요성, ERP(기업자원계획, 전사적 자원관리) 탄생배경, 도입효과, ERP(기업자원계획, 전사적 자원관리) 구축현황, 사례, 향후 ERP(기업자원계획, 전사적 자원관리) 활용 방향
  • 구축팀에서 수행한 업무는 현행 정보 시스템의 현상분석과 현행 업무분석 및 데이터 모델링, 경영진 요구사항 조사, 향후 적용가능한 신 정보기술의 분석, SAP R/3시스템 Flow정리 및 데이터 분류(Data Clustering)작업 등 이었으며 즉, 본 정보화 전략계획을 통해 향후 정보시스템의 구축운영에 관련된 제반 의사결정을 위한 지침을 설정하였고 아울러 전사 기업정보모델(Enterprise Informatio n Model), 데이터 아키텍쳐, 운영시스템 아키텍쳐, 하드웨어 및 네트워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