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소비자] 청소년소비자의 특성 및 소비자문제와 소비자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8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청소년소비자] 청소년소비자의 특성 및 소비자문제와 소비자교육








목차

청소년소비자

Ⅰ. 청소년소비자의 특성

Ⅱ. 청소년소비자의 소비자문제와 소비자교육

1. 청소년소비자의 소비자문제
2. 청소년소비자의 소비자교육
본문내용
청소년소비자

I. 청소년소비자의 특성

청소년소비자란 주로 12세부터 18세의 중 ․ 고등학교시기를 가리키며, 연령이나 생활주기에 따라 분류한 소비자집단 유형의 하나로 소비자 발달 단계에서 아동소비자와 성인소비자의 중간에 위치하며, 개성이 뚜렷한 생활양식과 소비특성을 갖고 있다. 점차 사회가 풍요로워지면서 청소년들의 자유재량소비액이 증가하고, 이들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다. 또한 구매 및 소비행동이 부모로부터 독립적으로 이루어진다. 현대의 청소년들은 자신들 특유의 상품에 대한 선호와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문화] 청소년소비자의 놀이문화와 스타모방문화
  • 청소년 소비자의 특성을 선행 연구 속에서 찾아보면 다음과 같다. 청소년기의 신체적, 심리적, 정신적, 사회적, 인지 발달적, 문화적, 행동적 특성을 살펴보기로 한다.(1) 신체적 특성청소년기에는 신체 및 운동 기능이 급격하게 발달하여 개인적 특성이 형성될 뿐 아니라 청소년기 전반에 걸쳐 현저한 성격 변화가 일어난다. 이때는 일상의 어느 시기보다 가장 건강한 시기이나 정서상 문제, 자아의식의 고양, 내성적 태도의 발생, 독립 의욕의 증대 등

  • NGO 봉사활동 레포트
  • 문제연구소, 건강사회를 위한 약사회, 백혈병 어린이 후원회 등이 대표적인 예이다.-소비자 NGO: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고 인간다운 사회를 건설하기 위해 만든 단체다. 효율적인 소비를 교육하고, 환경 친화적 소비 생활을 권장하기도 하며, 소비자가 불이익을 당했을 때는 나서서 도와주기도 한다.2. 외국의 NGO 봉사활동의 특성 및 사례(1)미국․‘NGO의 천국’ - 현재 NGO가 가장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나라 ․1백20만여 개의 시민단체가 활약․미

  • 청소년들의 놀이와 모방 문화를 통해 본 소비문화
  • 특성심리적 특성정신적 특성사회적 특성인지 발달적 특성행동적 특성문화적 특성청소년소비자의특징신체 및 운동기능의 발달성격 변화정서의 문제 자아의식의 고양독립 의욕의 증대신체적 특성감정이 풍부해지고 미적 욕 구와 이성의 동경자신이 성숙한 성인으로 행동하며 모방을 함심리적 특성자기중심적인 독선주의흑백논리, 극단적 사상으로 치우침실증적 기초의 부족정신적 특성자아의 발달에 따라서 새로운 교육관계가 형성

  • 재범 사건을 통해 본 인터넷 여론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 더 가치있는 방향으로 향하기를 소망해본다6. 참고문헌이준구, ≪미시경제학≫, 법문사, 1998편창규, ≪소비자행동 동기이론≫, 효산경영연구소, 2004강미은, ≪인터넷 저널리즘과 여론≫, 나남출판, 2001김영욱, ≪디지털 시대의 언론인, 역할과 교육≫, 한국언론재단, 2003김난도 교수 홈페이지 www.rando.kr네이버 용어사전MBC PD수첩 제작진이 N포털 사이트에 올라온 인터넷 기사 수를 집계한 자료그림 1 동아일보의 재범사태 최초 보도 기사 화면

  • 청소년의 여가활동 과소비
  • 청소년의 여가활동과 소비Contents1.여가활동 2.소비활동1. 여가의 개념2. 여가의 교육적 의의3. 여가활동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소비의 개념소비문화의 관점소비의 우선순위청소년 소비자의 특성소비스타일의 특성여가활동ScholeLicereLeisure여가의 개념여가레크리에이션자유시간 (시간적 요소)여가를 보내는 형태일로부터 놀이를 지향놀이로부터 일로 지향여가란?(leisure)청소년과 여가청소년 문제의 해결책이 될 수 있다.최근 우리사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