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소비자와 노인소비자] 성인소비자의 노인소비자의 특성 및 소비자문제와 소비자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8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성인소비자와 노인소비자] 성인소비자의 노인소비자의 특성 및 소비자문제와 소비자교육



목차

성인소비자와 노인소비자

Ⅰ. 성인소비자

1. 성인소비자의 특성
2. 성인소비자의 소비자문제와 소비자교육
1) 성인소비자의 소비자문제
2) 성인소비자의 소비자교육
(1) 시장경제 기본원리와 소비자가치 교육
(2) 구매 및 가계관리 욕구
(3) 소비자권리, 역할 교육

Ⅱ. 노인소비자

1. 노인소비자의 특성
2. 노인소비자의 소비자문제와 소비자교육
1) 노인소비자의 소비자문제
2) 노인소비자의 소비자교육
(1) 문제인식교육
(2) 구매교육
(3) 자립교육

본문내용
I. 성인소비자
1) 성인소비자의 특성
성인소비자는 보통 18세 이후부터 59세까지의 시기를 의미하며, 청년기, 성인기, 중년기, 장년기를 포함하는 시기로 그 범위가 상당히 광범위하다. 이때는 아동기나 청소년기, 노년기 등의 다른 시기보다는 시간적으로도 오랫동안 지속되며, 성인소비자의 소비자행동은 우리 사회에 영향력이 클 것이므로 소비자능력 함양을 위한 소비자교육이 요구된다.

2) 성인소비자의 소비자문제와 소비자교육
(1) 성인소비자의 소비자문제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건학] 우리나라 보건진료소의 현황과 조직
  • 문제점, 사업의 연속성과 전문성의 문제점을 가지고 있으므로, 많은 홍보와 정부의 투자로 해결해야 할 것이다.5. 보건소의 문제점 및 추진대책1) 노인 보건사업(1) 일반적 목표자각증이 적으며 만성으로 진행하는 노인층 질병의 특성을 감안, 질병예방 및 조기 발견에 관한 보건교육을 실시하여 규칙적인 적당한 운동등 스스로 건강을 지킴으로써 활기찬 삶을 영위할 수 있는 동기와 서비스를 제공한다.(2) 구체적 목표◦ 가정간호사업과 연계하여

  • [어린이 놀이시설의 이해] 어린이 놀이시설의 이해
  • 놀이시설물의 유형에 관한 연구 김인숙 저 | 梨花女大 대학원 발행어린이 놀이施設의 安全度에 關한 硏究 윤재철 저 | 漢陽大學校 발행, 造景學 전공어린이놀이터 놀이施設物의 類型에 關한 一硏究 김인숙 저 | 이화여자대학교 발행초등학교 어린이들의 학교놀이시설 이용실태 및 만족도 이상수 저 | 韓國敎員大 大學院 발행, 초등체육교육 전공아파트단지내 어린이놀이공간 및 시설에 관한 연구 金宗起 저 | 홍익대 환경대학원 발행

  • 노인소비자의 특성 노인의 욕구 노인소비자의 욕구 노인소비자의 구매행동 노인소비자를 대상 마케팅
  • 노인일수록 연소노인보다 불만족이 적음.불평 행동정도는 일반성인에 비해 낮음.구매 후 행동단계Ⅲ. 노인소비자의 특성4. 노인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마케팅 전략 노인소비자의 특성을 이해 & 마케팅 전략 수립노인소비자의 심리적 특성 (경직성, 소극성)을 이해하고 마음을 다하는 서비스 제공.경직성과 소극성이라는 특성으로 노인소비자는 상품과 서비스 구매 시 의사결정이 늦어지기 때문에인내심을 갖고 노인소비자의 진의 및 필요(Needs)파

  • [사회복지관] 사회복지관의 환경변화에 따른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점 분석
  • 및 내용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를 통한 지역주민 참여와 후원자의 확보가 필요하다. Ⅴ. 사회복지관 현황「사회복지관 설치?운영규정」제3조는 사회복지관의 목표를 “사회복지서비스 욕구를 가지고 있는 모든 지역사회 주민을 대상으로 보호서비스의 제공, 자립능력 배양을 위한 교육훈련의 기회 제공 등 그들이 필요로 하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가정기능 강화 및 주민상호간 연대감 조성을 통한 각종 지역사회 문제를 예방?치료하는 매체로서

  • [실버산업과 실버타운] 실버산업과 실버타운의 유형과 실태 및 활성화 방안 분석(우리나라와 외국의 사례)
  • 및 보람의 향상과 관련한 생활의 설계 등을 포함하는 모든 상품과 서비스까지에 이른다. 실버 산업 및 마케팅이 다른 산업 분류와 구분이 되는 이유는 실버 산업과 마케팅이 소비 계층인 노인에 우선적인 관심을 두기 때문이다. 이에 반해 종래의 산업 분류는 생산 활동이 지닌 특성을 기준으로 했던 것을 기억해보면, 소비자에 관심을 둔 실버 산업과 마케팅이 다룰 수 있는 영역은 기존의 모든 산업이 될 수 있다. Ⅱ. 고령화 사회의 특징미래의 사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