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 마케팅] 마케팅윤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1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마케팅 윤리
- 개념
- 4가지 종류
2.◎ 4가지 윤리 개념 및 사례
- 제품윤리 - 가격윤리
- 유통윤리 - 광고윤리
*성공/ 실패 사례
3.◎ 결론
본문내용
마케팅 윤리 (Marketing Ethics)

마케팅 윤리란?
기업환경에 동태적으로 적응하며 현재, 잠재적 최종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재화나 용역을 가장 윤리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제품, 가격, 물적유통, 판매경로 및 촉진의 경영활동을 효과적으로 수행하는 행동

4가지 종류
제품윤리
가격윤리
유통윤리
광고윤리


제품윤리
개념 및 사례
제품 윤리란?
제품 : 4믹스 중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 주기 위한 방법으로 사용되는
가장 중요한 수단

▶ 제품 자체의 결함 ▶ 제품이 위험하게 만들어진상태
▶ 제품 패키징과 레이블링 ▶ 건강식품에 발생하는 위험
▶ 제품의 생태적 환경등의 문제

윤리적 이슈 : 제품안전 문제, 제조물 책임문제, 제조물 모조품문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윤리 -마케팅윤리
  • 마케팅 윤리1. 마케팅윤리의 개념1) Marketing생산자로부터 소비자 또는 사용자에게 상품과 서비스의 전달을 관리하는 기업 활동의 수행을 말한다.2) Ethics행위의 옳고 그름이나 선과 악 또는 도덕적인 것과 비도덕적인 것에 대한 판단기준의 체계를 말한다.3) Marketing Ethics기업환경변화에 동태적으로 적응하면서 현재 또는 잠재적 최종 소비자나 사용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재화와 용역을 가장 윤리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제품, 판매경로, 가격

  • 기업의 마케팅 윤리와 사례분석(부산저축은행의약품 리베이트)
  • 기업의 마케팅 윤리와 사례분석(부산저축은행.의약품 리베이트)마케팅 윤리의 체계와 기업행동 관점이익성과 윤리성 제고의 원인 해결책마케팅활동의 윤리적 확립마케팅윤리의 본질1. 마케팅윤리의 개념2. 마케팅의 현대적 특징마케팅윤리의 종류1. 제품의 윤리2. 가격의 윤리3. 유통의 윤리4. 판매원의 윤리5. 광고의 윤리제품정책관련 윤리적 문제가격정책관련 윤리적 문제유통정책관련 윤리적 문제소비자보호운동의 전개소비자보호운

  • 마케팅윤리의 기업사례
  • 1 :: 마케팅윤리란?2 :: 코카콜라3 :: 결론- 마케팅윤리의 나아가야 할 방향 - 제품의 윤리- 가격의 윤리- 유통의 윤리 - 판매원의 윤리- 광고의 윤리1 :: 마케팅윤리란?1. 마케팅이란?2. 마케팅 윤리란?생산자로부터 소비자 또는 사용자에게 상품과 서비스의 전달을 관리하는 기업활동의 수행기업환경변화에 동태적으로 적응하면서 현재 또는 잠재적 최종 소비자나 사용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재화와 용역을 가장 윤리적으로 제공하기 위하

  • [윤리경영] 마케팅윤리
  • 마케팅 윤리Marketing ethics마케팅 윤리의 이론과 실제ContentsⅠ. 마케팅 윤리의 본질1. 개념2. 현대적 특징Ⅱ. 마케팅윤리의 종류1. 제품의 윤리와 사례2. 가격의 윤리와 사례3. 유통의 윤리와 사례4. 판매원의 윤리와 사례5. 광고의 윤리와 사례6. 광고대행사의 윤리와 사례Ⅲ. 결론 - 마케팅윤리의 확립 Part 1. 마케팅 윤리의 본질1마케팅 윤리의 개념마케팅 윤리의 본질마케팅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 상품과 서비스의 판매를 관리하는 기업 활

  • “착한 마케팅””마케팅도 착해야 한다” 기업-사회-소비자가 만드는 선순환
  • CAUSE MARKETING“착한 마케팅””마케팅도 착해야 한다”기업-사회-소비자가 만드는 선순환 고리기업윤리 9조CONTENT Part 1.윤리 마케팅의 사회적 이슈Part2.코즈마케팅이란?Part3.기업사례Part4.시사점PART 1issue착한착한기업에 대한 관심증가기업의 공익적 활동과 윤리적 가치가 브랜드의 차별점으로 작용착한소비에 대한 관심증가공정무역거래 등, 사회적 이슈에 대한 관심 증가착한 소비가 소비요인으로 작용Part1. issue소비자 의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