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영] 비인기 관람 스포츠의 활성화 -씨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1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 1 What is 씨름?
Part 2 씨름의 현 위치
타 주제와 비교
발전방향
본문내용
씨름?

샅바나 띠를 넓적다리에 걸친 두 사람이 서로 부둥켜안고 힘과 재주를 부려 상대방을 먼저 넘어뜨리는 것으로 승부를 내는 한국 고유의 운동

발전과 쇠퇴

현대의 씨름은 1912년 , 단성사 최초 시작
일제치하 때 이루어졌지만 끊임없이 유지
1980년대에는 이만기,강호동등의 스타를 배출하며 전성기

씨름의 인기가 급속도로 떨어져 프로 씨름경기는
더 이상 개최되지 않는다

2004년 연간 160억 원 의
씨름단 홍보효과가 지난해에는
15억 원 에 불과했다”
- 현대중공업




생생한 현장감’을 주고
‘친목 도모의 장’을 이루고,
‘경기장의 흥분과 열기’
를 느낄 수 있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태권도승단] 4차 산업의 변화에 따른 태권도장의 대응 방안
  • 스포츠 산업현황과 성장조건에 관한 연구, 고려대학교.김만기(2019). 작고 가벼운 HMD로 4K AR 본다. 파이낸셜뉴스.국기원(2015). 태권도 산업화 촉진 정책 방향 연구. 연구보고서.강호정, 이준엽(2014). 스포츠 산업의 중요성. 현대스포츠경역학. 학연사.신성환(2011). 태권도장 경영 전산화를 위한 관리 항목. 석사학위논문. 경원대학교사회체육대학원.김승봉(2006). 태권도의 국제적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동신대학교 대학원.도혜경(2013).

  • [스포츠마케팅] 한국 씨름의 발전에 대한 고찰
  • 스포츠로 하나가 되고 있다. 그만큼 스포츠는 만국 공통문화라 할 수 있다. 일본은 지금 자신들의 전통 스포츠인 스모를 세계에 알리고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취하고 있다. 하지만 우리의 씨름 상황은 어떠한가? 씨름은 우리민족의 정신이 이어져온 문화이자 스포츠이다. 한국의 역사가 발전하면서 현대적인 스포츠로 발전되었고, 국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그러나 IMF라는 경제위기로 인해 기업들의 경영난 극복을

  • 스포츠스폰서십과 월드컵, 스포츠스폰서십과 기업커뮤니케이션, 스포츠스폰서십과 기업마케팅 사례, 스포츠스폰서십과 골프마케팅 사례
  • 스포츠 활동이 진행되었다. 축구의 경우에는 1982년에 할레루야팀과 유공팀이 창단되었으나 정식 리그를 시작한 것은 1983년이다. 한편 복싱은 이미 1960년에 프로시대를 시작하였다(임번장, 1994). 그리고 1997년 2월에 개막식을 가진 프로농구는 스포츠의 활성화에 촉진제가 되고 있다. 관람자가 증가하고 있는 야구, 축구, 씨름, 농구 등의 4개 종목이 국내의 프로스포츠를 주도하고 있다.사실 스포츠는 1970년까지만 해도 몇몇 부당한 자본주의 국가에서 축

  • [통합경영론] 국영기업 `국민체육진흥공단` 분석
  • 스포츠 복지 국가의 실현에 필요한 국민체육진흥사업의 수행과 서울올림픽대회의 정신과 성과를 영원히 보존, 발전시키기 위하여 1989년 4월 20일에 설립되었다.선진 스포츠 복지국가 구현을 위해 노력하던 공단은 1997년 IMF 외환위기 이후 정부의 공강도 경영혁신 정책에 부응하여 자회사매각, 인력감축, 업무간소화 등을 통해 조직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노력을 하였고, 그 후 14년이 지난 지금, 생활스포츠 및 엘리트스포츠 활성화 지원에서, 스포츠과

  • [일본문화] 일본스포츠
  • 스포츠 대회로 현존하는 격투기 대회 중 가장 화려하고 대규모적이고 덜 폭력적이며 대중적인 경기로 경기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그리고 K-1에서 1의 의미는 전세계에 존재하고 있는 각각의 격투기와 단체들, 그리고그 부문의 챔피언들 중에서 하나의 최강자를 뽑는다는 의미이다.*규칙(간단한 것만)-선수는 손에, 주최자가 준비한 규정의 글로브를 끼고, 팔꿈치 보호대, 마우스 피스를 착용 할 것. 또, 콘택트 렌즈를 착용하고 시합에 출전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